내 피부톤에 어울리는 샌들 컬러는?

내 피부톤에 어울리는 샌들 컬러는?

기사승인 2015-06-02 18:27:55

[쿠키뉴스=최민지 기자] 연일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거리에는 샌들을 신고 다니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이에 슈즈 멀티숍 레스모아에서는 여름 스타일링에 있어 가장 중요한 피부 타입별 샌들 선택법에 대해 조언했다.

CCI색채연구소 신향선 소장은 “샌들은 디자인, 색상, 소재 등에 따라 다리가 길어 보이고 얇아 보이는 등 각선미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 수 있어 여름 패션 아이템 가운데 가장 중요하다”며 “특히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샌들을 선택한다면 스타일은 올리고 매력은 마음껏 발산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쿨톤 피부에는 블루, 화이트, 실버, 핑크 컬러 샌들

자신의 피부가 붉은 빛이 도는 핑크 베이지 컬러에 가깝고 햇볕에 노출됐을 때 빨갛게 익는다면 이는 차가운 컬러 타입인 ‘쿨톤’이다. 쿨톤 피부에는 옐로우 느낌이 들지 않는 블루, 화이트, 실버, 핑크 컬러 계열의 샌들을 이용한다면 더욱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다. 특히 시원함이 느껴지는 블루 컬러의 스트랩이 들어간 샌들로 스타일링 한다면 시크하면서도 차분한 매력을 풍길 수 있다. 단 골드, 오렌지 컬러의 샌들은 햇볕에 노출됐을 때 피부의 단점을 오히려 부각시킬 수 있으니 피하는 게 좋다.

◇웜톤 피부에는 골드 또는 화이트 컬러 샌들

자신의 피부색이 혈색이 없는 내츄럴 베이지에 햇볕에 노출됐을 경우 검게 타는 편이라면 따뜻한 색의 피부 타입인 ‘웜톤’이다. 웜톤 피부일 경우 골드 컬러 샌들에 와인 컬러의 페디큐어를 더한다면 섹시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오히려 상큼한 느낌을 강조하고 싶다면 민트나 화이트 컬러 샌들에 펄 블랙 또는 아쿠아 블루의 페디큐어를 더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실버, 블루 컬러는 웜톤과 어울리지 않으니 주의해야 한다.

◇내추럴톤 피부에는 아이보리, 피치, 블랙 계열

본인의 피부색이 쿨톤, 웜톤도 아닌 자연스러운 피부색을 가졌다면 ‘내추럴톤’이다. 내추럴 톤은 전체적으로 어떤 컬러의 샌들을 매치해도 무난하지만 아이보리, 피치, 블랙 컬러를 활용한다면 유니크하면서도 시크한 무드를 연상시킨다. freepen07@kukinews.com
freepen07@kukinews.com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