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원셀론텍, 바이오콜라겐 설비확대 위해 유상증자

세원셀론텍, 바이오콜라겐 설비확대 위해 유상증자

기사승인 2015-09-08 17:33:56
[쿠키뉴스=장윤형 기자] 세원셀론텍이 바이오콜라겐 기반 재생의료제품의 수요 급증에 따라 생산설비 증설에 사용할 자금 조달을 위해 주주배정 방식의 유상증자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세원셀론텍은 이번에 조달한 자금을 바이오콜라겐 원료 및 바이오콜라겐 기반 재생의료제품(리젠그라프트)의 생산 확대를 위한 설비 증설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세원셀론텍 관계자는 "최근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리젠그라프트와 새라제나에 대한 국내외 수요 증대 및 공급 확대에 따라 바이오콜라겐 원료 및 제품의 생산능력을 증강하기 위한 설비를 확충하고, 신제품의 안정적인 출시에 대비하기 위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설비 투자를 통해 공급이 수요를 못 따라가고 있는 일부 제품의 실정을 우선 해소하고 향후 시장의 지속적인 수요 급증세에 선제적으로 대비, 글로벌 사업추진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세원셀론텍은 이번에 조달한 자금을 바이오콜라겐 원료 및 제품 생산설비 확충에 따른 시설자금으로 사용하는 한편, 금융비용 절감을 위한 운영자금으로도 충당할 계획이다.

세원셀론텍은 지난해 약 3000억원 규모에 달하는 플랜트기기 수주실적이 올해 매출로 본격 인식되면서 턴어라운드 기반을 마련, 올 상반기 흑자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운영자금 확보를 더해 금융비용 감축에 나섬으로써 수익률 극대화에 기여할 수 있고, 나아가 대외 신인도 향상을 통한 수주 경쟁력 제고로 연결할 수 있는 등 견조한 실적 성장세를 지속시키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vitamin@kukimedia.co.kr
vitamin@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