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목동병원, 최신 의료장비 갖춘 부정맥 클리닉 개소

이대목동병원, 최신 의료장비 갖춘 부정맥 클리닉 개소

기사승인 2015-10-01 09:25:55

[쿠키뉴스=김단비 기자] 이대목동병원 심장혈관센터가 1일 부정맥 클리닉 개소식을 개최하고 부정맥 치료 분야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심장박동이 불규칙하게 변하는 부정맥은 급성 뇌경색과 급성 돌연사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고 있다. 부정맥 치료는 최신의 장비를 이용해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이대목동병원 심장혈관센터는 부정맥 진료 분야를 특성화하기로 하고 지난 3월부터 부정맥 진료 전문의인 박준범 교수를 영입한 데 이어 9월에 들어와 첨단 부정맥 영상진단 장비인 3차원 디지털 심장혈관조영기를 도입하고 부정맥 전문 클리닉을 개소하게 된 것이다.

부정맥 전문 인력과 장비를 갖춘 이대목동병원 부정맥 클리닉은 간단한 약물 치료에서부터 전극도자 절제술, 심박동기, 삽입형 제세동기 시술 및 심장 재동기화 시술에 이르기까지 부정맥과 관련한 모든 치료가 가능하게 되었다.

신길자 심장혈관센터장은 "부정맥 전문 의료진의 영입과 3차원 디지털 영상 장비 도입 등 철저한 준비를 거쳐 이번에 부정맥 클리닉을 개소하게 됐다"며 "부정맥 전문 클리닉 개소를 통해 부정맥 환자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kubee08@kukimedia.co.kr

kubee08@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