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 예성, 첫 솔로앨범 발표… 타이틀곡 ‘문 열어봐’ 작사-작곡 참여

슈퍼주니어 예성, 첫 솔로앨범 발표… 타이틀곡 ‘문 열어봐’ 작사-작곡 참여

기사승인 2016-04-19 00:00:55

[쿠키뉴스=이준범 기자] 그룹 슈퍼주니어 예성의 솔로 데뷔곡 ‘문 열어봐(Here I am)’가 19일 공개됐다.

예성은 19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첫 솔로앨범 ‘히어 아이 엠(Here I am)’의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 공식 홈페이지, 바이럴(Vyrl), 유튜브 등을 통해 타이틀곡 ‘문 열어봐(Here I am)’의 뮤직비디오도 동시에 공개했다.

예성은 이번 앨범에서 ‘문 열어봐(Here I am)’를 포함한 다수의 수록곡 작사 및 작곡에 참여했다. 예성의 자작곡 ‘어떤 말로도(Confession)’는 사랑에 빠진 남자의 설레는 고백을 담은 밝은 미디엄 템포의 댄스곡이다. 엑소 찬열이 랩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또 힘들고 지친 이들에게 쉬어가라는 메시지를 담은 ‘달의 노래 (My Dear)’의 작사에도 참여했다.

운명적인 연인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적 감성의 발라드곡 ‘벚꽃잎(Spring in me)’은 인디밴드 치즈의 보컬 달총이 듀엣으로 참여했고, 친구에서 연인이 되고 싶다는 고백을 담은 ‘비트윈(Between)’은 청량한 락 기반 사운드의 미디엄 템포곡이다.

지나간 사랑의 그리운 기억을 담담하게 전달하는 팝 발라드곡 ‘우리(We)’, 시원한 멜로디와 미니멀한 편곡이 예성의 목소리와 잘 어우러지는 락 밴드 사운드의 발라드곡 ‘메아리(Your echo)’까지 총 7곡이 수록됐다.

예성은 오는 21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2일 KBS2 ‘뮤직뱅크’, 23일 MBC ‘쇼! 음악중심’, 24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방송에서 신곡 ’문 열어봐(Here I am)’의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bluebell@kukimedia.co.kr
이준범 기자
bluebell@kukinews.com
이준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