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박주호 기자] 제대혈 보관의 기준을 만들어가는 차병원 제대혈은행 아이코드가 제14회 서울 베이비 키즈 페어에 참가한다.
생명의 첫 선물인 제대혈은 평생 단 한 번의 기회이자 아기와 가족의 건강이 달린 귀중한 치료제로 갈수록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제대혈은 엄마와 아기가 연결된 탯줄 속 혈액으로 백혈병이나 재생불량성 빈혈 등 혈액 관련 질환에만 사용이 국한됐다. 하지만 2010년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 재활의학과 김민영 교수팀의 임상 연구를 통해 현재는 뇌성마비, 발달지연 및 장애 등 뇌신경계 질환 계통의 난치병에 이식 및 임상 연구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또 나아가 치매, 파킨슨병, 아토피, 탈모, 크론병, 당뇨 등 아직 의학이 정복하지 못한 난치병 해결에 중요한 열쇠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차병원그룹에서 운영하는 차병원 제대혈은행 아이코드는 국내 제대혈 업계 최다 이식 사례와 최첨단 보관 시설은 물론 차병원그룹의 독보적인 세포 동결 기술력을 통해 그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다.
아이코드는 이번 서울 베이비 키즈 페어에서 아기 제대혈 보관 기간 연장 및 기증제대혈 제공 횟수 최다 보장, 이식 지원금 등 업계 최고 수준의 보장 혜택을 준비했다. 또 아이코드 홈페이지 내(www.icord.com) 베이비페어 함께하기 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후 가입하면 고급 출산축하팩(속싸개, 겉싸개 등 6종 세트)과 배스킨라빈스 1만원권 모바일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epi021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