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플랫폼 탑툰이 다음달 16일 뚝섬한강유원지에서 열리는 '2016 베드 레이스(BED RACE)'를 후원, 행사에 동참한다.
'베드 레이스'는 미국, 캐나다, 영국 등 전 세계 10개국 30개 도시에서 진행되는 세계적인 기부 행사다. 국내에서는 매년 한강에서 열리는 '한강몽땅 여름축제' 프로그램으로 최초 개최된다.
'베드 레이스'는 3명으로 구성된 한 팀이 정해진 코스를 의료용 침대와 함께 달리는 경기다. 예선을 거쳐 결선에 진출한 상위 5개 팀이 기록 경쟁을 해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대회의 수익금은 소아암 어린이 치료를 위해 최종 우승팀의 이름으로 기부된다.
탑툰 김춘곤 대표는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탑툰에 대한 성원에 보답하고자 '베드 레이스'와 뜻을 함게 하게 됐고 추후 이런 뜻 깊은 행사가 열린다면 참여할 의사가 있다"고 말했다.
2015년 국내 최초 '비행기 끌기대회'에 이어 이번 '베드 레이스'를 기획한 재미있는재단 고민정 이사장은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열리는 '베드 레이스' 개최에 탑툰의 힘이 컸다"며 "이번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소아암으로 힘들어하는 어린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다"고 밝혔다.
'2016 베드 레이스'는 소셜커머스 사이트 티켓몬스터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으며, 건강한 18세 이상의 남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인세현 기자 inout@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