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여성혐오' 논란에 대한 공식입장 "매우 죄송스럽게 생각한다"

방탄소년단, '여성혐오' 논란에 대한 공식입장 "매우 죄송스럽게 생각한다"

기사승인 2016-07-06 17:08:46

그룹 방탄소년단이 최근 불거진 ‘여성혐오’ 논란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6일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 측은 공식 팬카페에 “빅히트와 방탄소년단 전원은 방탄소년단의 가사와 SNS 콘텐츠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신 모든 분과 팬 여러분께 매우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는 내용의 사과문을 게재했다.

이는 최근 온라인을 통해 불거진 방탄소년단 노래 가사 및 SNS 게시물에 제기된 여성혐오 문제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이다.

방탄소년단 측은 이 사과문에서 “2015년 말부터 방탄소년단 가사 내 여성혐오 논란이 있음을 인지했다. 가사를 다시 검토한 결과 내용 중 일부가 창작 의도와는 관계없이 여성 비하에 대한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고, 그로 인해 많은 분에게 불편함을 야기할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공식적인 입장을 표명하지 않았던 이유에 대해 “가장 적절한 시기에 올바른 방법을 통해 정확한 내용으로 진심 어린 피드백을 드리기 위해서였다”고 설명했다.

빅히트 측은 “앞으로 이러한 지적 사항과 문제점을 창작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고하겠다”며 “방탄소년단의 콘텐츠 제작에 있어 좀 더 신중하지 못했던 점과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된 점에 대한 책임을 크게 통감하고 있다”고 재발 방지 노력과 사과의 뜻을 밝혔다.

인세현 기자 inout@kukinews.com

인세현 기자
inout@kukinews.com
인세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