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어린이집 등‧하원시간 함께 정해요’ 캠페인

복지부, ‘어린이집 등‧하원시간 함께 정해요’ 캠페인

기사승인 2017-02-28 14:13:02

[쿠키뉴스=박예슬 기자] 보건복지부는 아동의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발달과 안정적인 보육과정 운영을 위해 ‘어린이집 등‧하원시간 함께 정해요’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의 신체적‧정서적 발달과 안정적 보육프로그램 운영, 교사 배치 등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우선 부모들에 대한 등하원시간 수요조사 등 어린이집 등하원시간을 함께 정하는 내용과 정해진 등하원시간의 준수 당부 및 예외적인 경우 연락 필요성을 담은 안내지(리플릿)를 제작배포할 계획이다. 또한 해당 안내지는 새 학기 원아모집 및 학부모 오리엔테이션 과정 등을 통해 안내되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복지부는 오는 3월부터 새 학기에 맞춰 어린이집 이용과 관리에 대한 일부 사항을 개정해 시행할 방침이다. 주요 내용은 ▲어린이집 입소대기 불편 해소 ▲학기 중 상‧하위연령반 편성 허용 ▲학부모의 어린이집 참관권 보장 ▲영유아 안전을 위한 어린이집 관리 강화 ▲긴급보육바우처 이용시간 조정 등이다.

복지부 관계자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지원하고, 안정적인 보육환경이 조성되도록 ‘어린이집 규칙적인 등‧하원시간 준수’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며, “2017년 보육사업안내 지침 개정에 따라 학부모 편의 증가 및 어린이집 관리 강화를 도모하여 보육의 질 개선을 지속적으로 유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yes228@kukinews.com

박예슬 기자
yes228@kukinews.com
박예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