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소식]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 의료기기 품질관리 핵심인재양성 교육

[의료기기소식]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 의료기기 품질관리 핵심인재양성 교육

기사승인 2017-03-20 15:18:53
[쿠키뉴스=조민규 기자]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의료기기 품질관리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한 ‘제1기 의료기기 품질관리 핵심인재양성 교육’을 개강한다.

동 교육은 센터가 전년도 품질관리 담당자 역량강화를 위해 실시한 5일 과정에 대해 ▲교육 콘텐츠 확대 및 품질 제고 ▲실무위주의 교육 지원 등 업계요구 및 수요자 의견을 반영해 보다 전문적이고 심화된 교육과정으로 확대 개편해 업계 최초 품질관리 분야 장기과정을 신설·지원한다. 

2017년 의료기기 품질관리 핵심인재양성 교육은 제조 및 수입업체 품질 담당자를 대상으로 오는 5월부터 총 33일간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서류·면접을 거쳐 선정된 교육생에게는 교육비·교재비가 국비로 지원되어 전액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품질문서 작성‘ 및 ’밸리데이션‘, ’내부감사‘ 등 품질관리 실무에 대한 집중 교육을 통해 업체 스스로 안전하고 수준 높은 의료기기 품질관리 능력을 갖추도록 교육 받는다.

센터는 제1기 의료기기 품질관리 핵심인재양성 교육을 시작으로 의료기기 품질관리 인재양성 및 국제적 수준의 인프라 구축 등을 위한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의료기기 분야 강국 실현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필립스코리아, 올바른 양치습관 챙기는 교육 지원= 필립스코리아는 서울 강북구 보건소와 함께 자사의 어린이용 음파칫솔 ‘소닉케어 키즈’ 및 구강건강 교육 프로그램지원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재 서울 강북구 보건소에서는 구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구강검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필립스는 강북구 보건소와 협의를 통해 해당 프로그램에 음파칫솔 체험 교육을 추가하고, 부모들이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아이들의 구강관리를 도울 수 있도록 각 가정으로 배포하는 검진 결과지에 음파 칫솔의 특징을 기재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필립스는 소닉케어 키즈 전용 캐릭터와 블루투스 코칭앱 등 다양한 흥미요소로 양치질이 재미있는 놀이라는 인식을 심어줌으로써 아이들이 스스로 올바른 양치습관을 익힐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필립스코리아 관계자는 “성장하는 아이일수록 꾸준한 홈 케어로 치아와 잇몸의 건강한 기반을 마련해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우수한 세정력은 물론 흥미요소까지 갖춘 소닉케어 키즈 음파칫솔을 통해 아이들이 보다 주체적으로 올바른 양치습관을 기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