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첫 정규앨범 21일 오후 6시 발표… ‘더 클랜’ 완결작

몬스타엑스, 첫 정규앨범 21일 오후 6시 발표… ‘더 클랜’ 완결작

기사승인 2017-03-21 12:52:04

[쿠키뉴스=인세현 기자] 그룹 몬스타엑스가 첫 번째 정규앨범을 발표한다.

몬스타엑스는 21일 오후 6시 첫 번째 정규앨범 ‘더 클랜 파트 2.5 더 파이널 챕터 뷰티풀’(THE CLAN PART 2.5 THE FINAL CHAPTER BEAUTIFUL, 이하 ‘뷰티풀’)과 타이틀곡 ‘아름다워’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이번 음반은 2015년 데뷔한 몬스타엑스의 첫 정규앨범이다.

타이틀곡 ‘아름다워’(BEAUTIFUL)는 별들의전쟁, 아테나, 주헌, 아이엠이 함께 참여한 곡이다. 트랩, 덥스텝 사운드가 결합된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가사에 가질 수 없는 사랑을 빨간 장미로 표현하며 거부하기 힘든 사랑에 대한 마음을 담았다.

앨범에는 ‘아름다워’를 비롯해 총 10곡의 노래가 수록됐다. 몬스타엑스의 특징인 역동적인 사운드가 앨범 전반에 담겼다. 주헌, 원호의 자작곡이 앨범에 수록돼 완성도를 높였다.

앞서 몬스터엑스는 성장과 발전을 목표로 ‘더 클랜’ 프로젝트를 통해 수많은 가치를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몬스타엑스의 첫 정규앨범 ‘뷰티풀’은 이 프로젝트의 완결작이다. 몬스타엑스는 이 앨범으로 새로운 아름다움을 말한다.

‘뷰티풀’의 가장 큰 키워드는 용기, 아름다운 가치를 향한 희망, 의지다. 상처 입은 영혼들이 순수한 가치를 찾아내는 것이 전작의 서사였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그 가치를 위해 무엇이든 해내겠다는 강렬한 의지가 돋보인다.

‘아름다워’ 뮤직비디오는 ‘완벽한 구속’ 상황에서 새로운 방향성을 모색하는 멤버들의 모습을 감각적으로 담아내 앨범의 주제를 표현했다.

몬스타엑스는 첫 정규앨범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아름다워’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inout@kukinews.com

인세현 기자
inout@kukinews.com
인세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