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박은비 기자] 다짐과 실천으로 하나되는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 ‘답게살겠습니다’ 운동 홍보를 위한 공모전이 성황리에 마감됐다. 공모전 접수는 지난 4월 1일부터 5월 18일까지 이뤄졌다.
‘답게살겠습니다’ 운동 중앙추진본부 관계자는 “이번 디자인‧홍보영상(UCC)‧홍보기획 공모전에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 약 200여명이 참여했다”며 “학생들이 제출한 아이디어들이 굉장히 창의적이고 높은 퀄리티를 보이고 있어 매우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디자인(로고, 기본형 캐릭터, 응용디자인 5종) ▲홍보영상(UCC)(다양한 형태의 창작 영상물) ▲홍보기획(단계별 홍보계획 제안 아이디어)등 총 세 분야로 나눠 전국의 대학생과 대학원생들로부터 아이디어를 받았다.
출품작은 공감성, 창의성, 실현성, 완성도, 활용성 등의 심사기준으로 평가되며 오는 5월 26일까지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심사를 통해 각 부문별 최우수상(1명), 우수상(1명), 장려상(2명)을 선발하며 수상자에게는 총 1,8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전 참가자들에게는 음료 기프트콘이 무료로 제공된다.
심사 결과는 오는 5월 31일 오후 2시에 발표될 예정이며 시상식은 오는 6월 27일에 서울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장소는 추후에 공지된다.
한편, ‘답게살겠습니다’ 는 우리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고 답게 사는 것을 실천하여 밝고 건강한 사회로의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시작된 운동이다. 이번 공모전은 일상에서 ‘답게살겠습니다’ 운동 확산을 위한 홍보 및 캠페인 활동과 온전한 사회구현을 위한 ‘답게살겠습니다’ 운동의 중요성을 표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eunbi0426@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