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고 현장실습 안전확보
세종시교육청이 직업계고 학생들의 안전학습을 지도하는 ‘학교로 찾아가는 현장실습 안전 캠페인’이 학생과 학부모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실습 과정에 필요한 안전지식과 사고예방 요령, 응급상황 대처 등 현장실습 관련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9월부터 진행 중이다.
특히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직업계고 현장실습 안전지원단을 구성해 실습학생의 안전을 직접 확인하고 지도하는 활동을 연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석 세종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학생 안전이 충분히 확보된 환경에서 실습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속 점검하고, 학생 권익과 안전을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여울초 체험활동 인기
여울초 학부모회는 지난 2일, 9일 두 차례 자녀와 함께하는 체험 활동 ‘행복 더하기 베이킹’을 운영했다.
이번 활동은 학생이 부모와 케이크를 만들며 소통하고 추억을 쌓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정정숙 여울초 교장은 “활동이 참여한 아이들과 학부모 모두 오래도록 기억할 뜻 깊은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자녀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준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일자리 기간제 근로자 모집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25일부터 3일간 ‘2025년도 장애인 일자리사업 기간제 근로자’ 응시원서를 접수한다.
선발인원은 청소보조 5명, 도서관보조 5명 등 총 10명이다.
공통응시자격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시행령 제4조에 따른 중증장애인 중 만 18~60세이면서 공고일 전일부터 합격자 등록일(11,10.~12.26.)까지 세종시에 주민등록이 된 사람이다.
접수는 세종특수교육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담당자 전자우편(sksska12@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편의지원 신청자는 응시원서 제출 때 장애유형에 맞는 편의조치를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을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