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전주=이경민 기자] 전북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도내 ICT/SW기업의 SW품질향상 및 실무 능력향상을 위해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도내 ICT/SW기업 관계자 및 IT관련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7월14일까지 접수하며, 모바일 제품의 UI/UX 디자인 설계 프로세스 교육을 7월20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본 교육은 모바일 UI/UX디자인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실제 참가자들이 생각하는 아이디어를 이용하여 설계, 구현, 사용자 반응 테스트, 제품 제작, 서비스에 반영하는 과정을 겪어봄으로써 실무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모바일 시장이 나날이 커지고 있는 ICT 산업의 트렌드에 따라, 모바일 서비스를 준비하는 기업을 위한 UI/UX 디자인 설계 프로세스 교육은 참여자에게 시장을 앞서 선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서문산성 원장은 "실무위주의 교육으로 도내 ICT/SW기업에서 고객이 원하는 좋은 SW를 창조하기 위한 방법을 익힐 수 있는 기회이다"라며 "이와 같은 품질기술교육을 통해 기업 SW제품 품질 향상과 고객 중심의 개발문화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고, 나아가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 참여희망자는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ICT융합사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jbeye@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