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홍삼가공품 신규 품질인증서 전달

진안군, 홍삼가공품 신규 품질인증서 전달

기사승인 2017-07-13 13:59:50

 

[쿠키뉴스 진안=배종윤 기자] 전북 진안군은 13일 군청 상황실에서 홍삼가공품 품질인증을 받은 신규 4개 제품에 대해 인증서를 전달했다.

이날 수여식은 이항로 군수를 비롯해 신규로 인증 받은 4개 제품 업체 대표자와 진안홍삼 품질인증협회, 홍삼한방클러스터 사업단, 홍삼연구소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품질인증서 전달과 인증제품에 대한 설명, 진안홍삼 발전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번 신규 품질인증 제품은 추출액 3종과 절편 1종으로 ㈜에코파낙스(대표 김성훈)의 다가진 홍삼정 하루동안, (유)나눔푸드 (대표 김치훈)의 나누미홍삼 365, 야베스홍삼(대표 김옥자)의 홍삼액과 (영)불로초홍삼(대표 양명방)의 애플민트 홍삼 한조각(절편) 등 4개 제품이다.

이항로 군수는 “국내외 어려운 여건에서도 대한민국 홍삼특구에 걸맞은 명품 진안홍삼의 품질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모든 품질인증기업과 연구소 등 유관기관 임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향후 고품질로 균일한 홍삼제품을 생산하여 인삼재배농가와 홍삼가공업체 소득향상에 기여하도록 함께 노력해가자”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 홍삼가공품 품질인증제는 진안군 지역에서 생산되는 홍삼가공품에 대해 국가지정기관인 진안홍삼연구소가 성분을 검사, 조례에서 정한 기준에 적합한 경우에 진안군수가 품질을 인증하고 있다.

baejy1113@kukinews.com

배종윤 기자
baejy1113@kukinews.com
배종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