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이 26일 경북 문경시 마성면에서 도시지역 우수 고객들을 초청해 도시와 농촌이 함께하는 행복동행 행사를 가졌다. 삼성화재가 25일 저녁 서울 중구 호암아트홀에서 제8회 장애청소년 음악회 뽀꼬 아 뽀꼬를 개최했다. 동부화재가 오는 26일부터 업계 최초로 카카오페이 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도록 본인인증 수단을 확대했다.
NH농협생명, 수도권 고객 초청 농촌체험행사 진행
NH농협생명이 26일 경북 문경시 마성면에서 도시지역 우수 고객들을 초청해 도시와 농촌이 함께하는 행복동행 행사를 가졌다.
NH농협생명은, 수도권 거주 우수 고객들과 동반인 200명을 대상으로 이달에 네 차례(17, 19, 21, 26일)에 걸쳐 농촌체험을 진행했다.
도시지역 고객들은 풍란 만들기, 사과 따기 등을 통해 농촌을 체험했고, 문경팔경 중 하나인 선유동 계곡의 경치를 사진으로 담는 시간을 가졌다.
서기봉 NH농협생명 사장은 “도시와 농촌의 상생을 위해서는 도시민들이 농업과 농촌의 가치를 인식하고 농촌 지키기에 마음을 보태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도시민과 농업인이 함께 행복한 농촌을 가꿔나가는 상생운동을 꾸준히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삼성화재, 2017 장애청소년 음악회 뽀꼬 아 뽀꼬 개최
삼성화재가 25일 저녁 서울 중구 호암아트홀에서 제8회 장애청소년 음악회 뽀꼬 아 뽀꼬를 개최했다.
뽀꼬 아 뽀꼬는 삼성화재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국립특수교육원과 함께 음악에 재능 있는 장애청소년들에게 교육과 공연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번 음악회에는 오! 해피데이(Oh! Happy Day)를 주제로 장애청소년 49명과 음악 멘토, 삼성화재 임직원 및 자녀로 구성된 오케스트라단과 삼성화재 합창단이 참여했다.
공연은 슈만의 헌정을 시작으로 90분간 진행됐다. 고향의 봄, 인생의 회전목마 등 총 13곡을 통해 관객들에게 감동적인 하모니를 선사했다.
자폐성 장애를 가지고 있는 김민석 군의 어머니는 “비장애 학생들보다 연습 과정이 몇 배나 더 힘들지만, 아이가 즐거워한다”며 “뽀꼬 아 뽀꼬 음악회를 통해 더 많은 장애청소년들이 음악을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특히 올해는 시각장애인 피아니스트 김예지씨와의 협연 무대가 화제를 모았다. 김씨는 삼성화재 시각장애인 안내견의 실제 이용자이자 삼성화재 광고 아름다운 동행 편에 출연하기도 했다.
안민수 삼성화재 사장은 이날 음악회에 앞서 장애청소년들에게 음악재능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삼성화재는 매년 장애청소년들의 체계적인 음악 공부를 위해 장학금을 전달해왔으며, 올해도 3명의 학생이 혜택을 받았다.
동부화재, 카카오페이 보험금청구 서비스 오픈
동부화재가 오는 26일부터 업계 최초로 카카오페이 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도록 본인인증 수단을 확대했다.
고객이 동부화재 고객상담센터로 보험금청구 방법을 문의하는 경우 상담사가 고객의 휴대폰으로 보험금청구 안내 문자를 발송한다. 해당 문자에 담긴 URL을 통해 고객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페이 인증으로 간편하게 보험금청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본인인증 서비스다. 카카오톡으로수신된 본인확인 메시지에서 사전에 등록된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본인인증이 완료되는 서비스이다.
동부화재는 이번모바일웹보험금청구 서비스를 시작으로 홈페이지, 모바일앱에서 카카오페이 인증만으로 계약조회, 고객정보변경, 환급금신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동부화재 관계자는 “IT환경의 변화와 이에 따른 다양한 인증수단에 대한 고객의 선호 증가에 따라 홈페이지·모바일앱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증수단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의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미르 기자 meal@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