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생명, 소비자보호 실천 우수자 선발 外 교보·동양

[금융 이모저모] 신한생명, 소비자보호 실천 우수자 선발 外 교보·동양

기사승인 2017-12-06 20:38:50

신한생명은 소비자의 날(12월3일)을 맞아 한해 동안 소비자보호에 앞장선 우수 실천자와 지점을 선발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연말정산 시 도움되는 연금저축과 관련된 캠페인 영상을 론칭하고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양생명은 모바일 보험약관 서비스를 시행, 소비장 편의성을 높였다.

신한생명, 소비자보호 실천 우수자 선발

신한생명은 소비자의 날(12월3일)을 맞아 올 한해 소비자보호를 위해 앞장선 우수 실천자와 지점을 선발했다. 이번 소비자보호 실천 우수자는 개인 6명과 지점 1곳을 선발했으며, 개인부문에는 직원을 비롯해 소비자와 설계사도 포함돼있다.

직원 및 설계사 선발자는 고객 입장에서 업무에 임하고 고객이 만족할 때 까지 남다른 노력을 기울였다는 공통점이 있다. 특히 소비자보호 관련 업무 성과와 관리 항목들이 매우 우수했다. 고객 선발자는 최신 소비자 니즈에 맞는 보험상품과 서비스를 다수 제안했다.

신한생명은 지난 5일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시상식을 진행하고 상금을 전달했다.

라이프플래닛, 직장인 대상 간절한 바람 이벤트 진행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연금저축 캠페인 영상을 론칭하고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간절한 바람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이프플래닛 연금저축 캠페인 영상은 ‘연말정산 환급금 바다 보길 바람’이라는 콘셉트로 바다와 바람편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직장인들이 올 연말정산에서 환급금을 받아 내년에는 바람을 이루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언어유희를 통해 유쾌하게 담아냈다.

이달 말까지 홈페이지에서 ‘연말정산 환급금 바다 보길 바람’ 영상을 감상한 후 연봉 상승, 이직 성공 등 내년 소망을 투표하면 추첨을 통해 총 111명에게 제주도 2박3일 왕복항공권(1명), 파리바게뜨 케이크(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기존 라이프플래닛 고객이 아니어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경품 당첨자는 오는 1월 16일 라이프플래닛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동양생명, 모바일 보험약관 서비스 시행

동양생명이 책자 및 CD형 보험약관의 불편함을 개선한 모바일 보험약관 서비스를 시행한다.

모바일 보험약관은 보관과 활용이 불편한 책자 및 CD 약관의 불편함에 대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개발한 서비스다. 보험약관을 분실 걱정 없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통해 열람 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이 보험 가입시 모바일 보험약관 서비스를 신청하면 모바일 메신저(카카오 알림톡)로 인터넷 주소가 발송된다. 고객은 해당 주소를 클릭해 본인인증을 거친 후 모바일 보험약관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인터넷 주소를 통해 영구적으로 보험약관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검색 기능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약관 내용을 쉽게 찾아 볼 수도 있다.

조미르 기자 meal@kukinews.com

조미르 기자
meal@kukinews.com
조미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