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가 오는 1월 16일(화)까지 2018학년도 신, 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학과는 금년에 신설된 성악과, 실용음악과, 창업비즈니스학과, 한국어문화학과를 비롯하여 총 28개 학과(전공)로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시설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신설) ▲경영학과, 국제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창업비즈니스학과(신설) ▲컴퓨터공학과, 콘텐츠기획·제작학과, 정보보호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신설), 실용음악과(신설) ▲자유전공이다.
신입학은 고졸 학력 이상, 편입학은 학년별 조건을 충족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입학지원은 서울사이버대학 입학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는 ‘커리어코칭센터’를 통해 학사학위 취득, 재교육, 재취업, 신규취업 등 다양한 비전과 목표를 가진 재학생들의 적성과 역량을 고려하여 전문 커리어 코치와 함께 통해 1:1 맞춤형 진로상담과 커리어 역량개발을 위한 단계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개인별 이력과 희망 직무에 따라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까지 밀착 상담을 통해 입사준비를 지원한다. 또한 전공과 관련된 국가 및 민간 기관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지원은 물론,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재학 중에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적극적으로 지도하고 있다.
또한 서울사이버대는 사이버대학 최초로 ‘학생맞춤 1년 4학기 제’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 졸업시기를 학생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선택형 맞춤 학기 개념으로, 빠른 졸업이 필요한 주부, 직장인들이 많이 선호한다. 졸업시기는 신입생은 3년, 3.5년, 4년 중 선택할 수 있고 편입생은 1.5년, 2년 중 선택할 수 있다. 일반학기(필수)에 여름, 겨울 각 6주간의 집중학기(선택)를 더해 학점을 취득하는 방식으로 조기졸업이 가능하다.
경력 단절 등으로 인해 학교생활에 적응이 어려운 주부 대상으로는 SCU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 선배와 재학생 후배의 교류를 통하여 대학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입학부터 졸업까지 모든 재학생에게 각각 지도교수와 담당 조교를 배정하여 매 학업 단계별로 촘촘하게 ‘1:1 밀착 학사관리’를 제공한다.
전임교수와 단독으로 진행하는 1:1 맞춤 입학 설명회와 온·오프라인 캠퍼스 투어 체험도 가능하다. 상담 신청은 설명회 날짜 2일 전에 서울사이버대 입학상담실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본교 방문이 어려울 경우 온라인 캠퍼스 투어(VR)를 통해서도 서울사이버대학의 최첨단 인텔리전트 캠퍼스를 쉽게 둘러볼 수 있다.
이성웅 기자 lsw192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