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중소기업 IP 경영 애로 바로지원서비스 추진

부산 중소기업 IP 경영 애로 바로지원서비스 추진

기사승인 2018-03-30 14:05:48

부산시와 부산테크노파크가 특허맵, 특허기술 홍보영상제작, 브랜드, 디자인 분야 등을 지원하는 ‘중소기업 IP바로지원서비스 사업’ 추진에 나선다.

부산시와 부산테크노파크(부산지식재산센터)는 지역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경영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중소기업 IP바로지원서비스 사업’으로 특허맵, 특허기술 홍보영상제작, 브랜드, 디자인 분야를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중소기업 IP바로 지원 서비스는 국·시비를 확보해 지역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특허․브랜드․디자인 분야별로 5개월 이내에 기업의 특허경영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허 분야는 기술 동향분석을 통해 연구개발 방향제시 및 특허 활용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특허맵 지원사업과 기업이 보유중인 등록 특허기술을 3D 홍보영상으로 제작하는 특허기술 홍보영상제작 지원이 있다.

브랜드․디자인 분야에는 기업브랜드(CI)와 제품브랜드(BI)를 신규 또는 리뉴얼 개발하는 사업과 제품 또는 포장 디자인을 개발하는 사업으로 디자인과 상표는 국내 출원까지 지원한다.

‘중소기업 IP바로지원서비스 사업’ 접수는 사업비 소진 시까지 수시모집으로 진행되며, RIPC지원사업신청시스템(https://biz.ripc.org)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김병기 시 신성장산업국장은 “자금과 지식재산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이 지식재산 경영 지원을 받아 경쟁력 있는 지식재산 기업으로 발돋움해 부산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부산테크노파크 부산지식재산센터(051-320-3574)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강민한 기자 kmh0105@kukinews.com

 

강민한 기자
kmh0105@kukinews.com
강민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