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전통과 노하우를 보유한 뷰티ㆍ퍼스널 케어 산업의 중심인 '2018 서울국제화장품ㆍ미용산업박람회'가 오는 5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코엑스 1층 A홀 전관에서 개최된다. 서울국제화장품ㆍ미용산업박람회는 1987년부터 개최되었으며 매년 양ㆍ질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한국국제전시, ㈜한국미용산업협회가 주최하고 ㈔대한화장품협회 등의 후원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최신 화장품과 미용산업 관련 제품, 신기술을 한 자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 품목으로는 ▲화장품 ▲원료 및 포장 ▲헤어 및 두피 ▲에스테틱 및 스파 ▲네일∙풋∙타투 등이 있으며, 원료 및 화장품 제조사부터 생산, 유통, 수입 등에 이르기까지 산업 관련한 모든 품목을 다룬다.
여성들을 위한 특별관으로 ▲우먼즈케어 품목도 전시된다. 위생용품의 성분이나 원재료에 대한 이슈가 터지면서 소비자들의 민감도가 높아지고 있는데, 따라서 안전한 위생용품과 그에 따른 관리 방법이 큰 주목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참가업체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B2B 중심의 행사를 만들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본 박람회에 처음 참가하는 신규업체 중 주최사무국에서 선정한 업체에게는 ‘Lookie of the Year’라는 올해의 루키 특별관을 마련하여 제품을 한번더 홍보할수 있게하고, 참가업체와 사전 등록한 참관 바이어들의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온라인에서 상호 정보를 미리 공개하여 자율적으로 미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오픈 네트워크(OPEN-NETWORK)’ 서비스를 시행하였다.
또한 참가업체 및 바이어 모두에게 가장 높은 만족도를 나타낸 ‘해외 초청 바이어 프로그램(IHBP)’과 ‘1:1 비즈매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외 초청 바이어 프로그램(IHBP)’은 참가업체가 희망하는 해외 바이어를 선별하여 해외 바이어에게 숙박 및 통역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고, ‘1:1 비즈매칭 프로그램’은 국내 참가업체에게 ‘해외 초청 바이어 프로그램(IHBP)’을 통해 초청한 우수 바이어들과 사전 1:1 매칭을 통해 참가업체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러한 탄탄한 지원을 바탕으로 지난해에는 총 22개국 70개사의 우수 바이어들이 초청되었으며, 1:1 비즈매칭을 통해 총 상담 건수 606건, 상담금액 50,800,00달러, 계약금액 8,400,00달러의 실적을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화장품 및 미용 산업 특성상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교류하는 전문 세미나 및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한편, 이번 박람회와 함께 '2018 국제건강산업박람회'가 동기간 같은 장소에서 ‘2018 서울국제화장품ㆍ미용산업박람회’ 내 ‘이너뷰티&헬스존’으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혹은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노상우 기자 nswreal@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