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인터뷰] MVP ‘애드’ 강건모 “1세트 말파이트 픽 이유는…”

[현장인터뷰] MVP ‘애드’ 강건모 “1세트 말파이트 픽 이유는…”

기사승인 2018-06-22 22:12:11

“진에어 그린윙스는 ‘테디’ 박진성이 원거리 딜러를 골랐을 때 변수가 많다”

MVP 탑라이너 ‘애드’ 강건모가 말파이트 픽 이유를 밝혔다. 그는 “상대가 올-AD 조합을 짤 것으로 내다봤다. 아트록스와 트런들이 나온 것을 보고 뽑았다”고 말했다. 아울러 “박진성이 원거리 딜러를 뽑았을 때도 유리할 것으로 봤다”고 덧붙였다.

MVP는 22일 서울 서초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진에어와의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롤챔스) 서머 정규 시즌 1라운드 경기를 세트스코어 2-0 완승으로 마쳤다. MVP는 이날 승리와 함께 3승2패(+1)를 기록, 5위로 도약했다.

경기 후 기자실을 찾은 강건모는 “(진에어는) 우리의 첫 목표인 플레이오프에 가기 위해서 꼭 잡아야 하는 팀이었다. 2-0으로 잡아 플레이오프 진출 확률을 높인 것에 만족한다”고 승리 소감을 전했다.

팀 경기력이 지난 스프링 시즌과 비교해 대폭 향상된 것과 관련해서는 자신의 기량 상승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강건모는 “스프링 때는 제 경기력이 안 좋았고, 서머 땐 좋다. 탑 쪽에서 경기력이 좋으니 많은 걸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제 MVP는 오는 27일 플레이오프권 라이벌 한화생명과 경기를 치른다. 그는 경기 결과를 낙관하며 “제가 ‘린다랑’ 허만흥을 최대한 마크하면 존재감을 뿜어낼 수 있을 거로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서초│윤민섭 기자 yoonminseop@kukinews.com

윤민섭 기자
yoonminseop@kukinews.com
윤민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