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18 아라마린페스티벌’ 개최

김포시, ‘2018 아라마린페스티벌’ 개최

기사승인 2018-06-29 14:53:28

경기도 김포시와 워터웨이플러스가 오는 7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경인아라뱃길 김포아라마리나 인근 수역 및 광장에서 ‘2018 아라마린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페스티벌애는 아라뱃길에서 펼쳐지는 수상레저대회와 각종 체험, 수변 문화광장에서 열리는 음악콘서트와 문화체험, 푸드트럭, 수제맥주, 먹거리 장터 등 다채로운 시민참여 프로그램이 더욱 풍성하게 준비됐다.

해양레저 수상대회는 SUP, 카약, J24 요트 등 3종목이 진행되며 SUP와 카약은 7세 이상의 어린이 및 성인이라면 누구나 사전접수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수상레저 체험장에서는 범퍼보트, 수상자전거, 카약 체험 등이 현장접수를 통해 상시 무료 운영되며, 수변 문화광장에서 진행되는 음악콘서트, 드론 날리기 등의 이색체험, 다육식물심기 등의 체험프로그램도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이 외에도 지역민들이 직접 판매하는 로컬오픈마켓과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자선바자회, 평화문화1번지 김포시의 평화캠페인 체험부스 등도 함께 운영된다.

7일 오후 7시 개막식에 이어 진행되는 착한콘서트에는 슈퍼스타K 우승에 빛나는 울랄라세션, 난 괜찮아의 가수 진주 등 여러 유명가수가 참석해 축제의 밤을 더욱 화려하게 빛낼 예정이다.

김포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누구나 수상레저를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가족 연인 등 많은 분이 방문해 아라마린페스티벌을 즐겨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김포시, 인천시 서구와 계양구 등이 주최하고 워터웨이플러스, 한국해양소년단연맹, 경기도세일링연맹이 주관하며 K-water가 후원한다.

김포=권오준 기자 goj5555@kukinews.com
권오준 기자
goj5555@kukinews.com
권오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