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산업 소식] 바드코리아, 신경인성 방광 환자 위한 ‘Magic3’ 제품 라인 확대 外

[의료산업 소식] 바드코리아, 신경인성 방광 환자 위한 ‘Magic3’ 제품 라인 확대 外

기사승인 2018-07-03 14:29:29

◎바드코리아 신경인성 방광 환자 위한 ‘Magic3’ 제품 라인 확대=의료기기 기업 바드 한국법인 바드코리아는 신경인성 방광 환자들을 위한 일회용 자가도뇨 카테터 ‘Magic3 제품 라인을 확대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Magic3 일회용 무코팅 제품은 기존 실리콘 재질 및 3중 구조 장점은 유지하되 윤활제를 별도 구매해 사용자 편의에 맞게 양을 조절하며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바드코리아는 지난해 10월 남성용, 여성용, 소아용 제품인 ‘Magic3’를 국내에 출시한 바 있다. 남성전용 카테터 Magic3 쿠데(Coudé)와 하이드로젤 코팅의 여성전용 카테터 Magic3 Go 제품에 이어 이번에 Magic3 무코팅 카테터를 출시하면서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

회사 측은 “지난해 1월부터 후천성 신경인성 방광 환자들에게도 1일 기준 9000원 한도의 보험 적용이 되면서 기존 제품 구입 개수가 제한적일 수 밖에 없었다. 6월부터 새로 출시된 Magic3 무코팅제품은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일회용 실리콘 자가도뇨 카테터 제품 중에서는 유일하게 1일 최대 6개 까지 구매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바드 비뇨기사업부 이구훈 부장은 “자가도뇨 제품은 하루 평균 4~6개가 필요한데 자가도뇨가 필요한 신경인성환자들이 하루 사용 횟수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다양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Magic 3 무코팅 카테터를 출시, 제품 라인을 확대하게 됐다”고 말했다.

◎원텍, 대만 피부과의사와 피코케어 관련 ‘커넥티브-W’ 진행=의료기기 기업 원텍(대표 김정현)은 최근 대만 피부과 의사 및 관계자를 초청해 ‘피코케어와 함께하는 커넥티브-W(Connective-W)’ 행사를 개최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국내 유수의 피부과 원장과 함께 기획한 ‘커넥티브-W’는 원텍을 방문한 글로벌 의사들 및 관계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체계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만든 원텍 자체 프로그램이다. 초청한 글로벌 의사 및 관계자들에게 원텍의 기술력을 소개하고 한국 피부미용과 관련한 국내 병원을 찾아 K-뷰티 노하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커넥티브-W는 지난달 28일부터 이틀간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대만의사 창 샤잉 뷰티랜드클리닉 원장(Chang chiaying)과 차이 이산 예스클리닉 원장(Tsai Yishan) 등 총 5명이 참가했다. 이날 교육은 현지병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피코케어 기술과 실제 사용방법 등으로 진행됐다.

피코케어(Picocare, Picosecond Nd:YAG Laser)는 기존 레이저 장비보다 1000분의 1초 가량 짧은 진폭으로 강력한 에너지를 예리하게 조사해 색소입자를 작게 부수는 초고도의 레이저 장비다. 국내에서는 피부과 등에서 기미, 오타반점, 피코토닝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참가자들은 원텍의 대전본사와 판교지사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화하고, 29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오빗클리닉에서 실질적인 트레이닝을 받았다. 최정원 오빗클리닉 원장은 “국내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피코 레이저는 색소와 관련한 고민을 해소하는데 특화된 최고도의 레이저 장비”라며 “대만에서도 피코케어가 많이 활용되어 대중화될 수 있도록 그동안의 노하우를 방문한 의사들에게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케어캠프 제주대병원과 진료재료 입찰 수주=케어캠프 주식회사(대표이사 조선혜)는 최근 경쟁 입찰을 통해 제주대학교병원과 재료 위탁그룹 계약을 체결하고 1일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제주대병원 전자구매 및 조달시스템(JPS)와 케어캠프 통합물류관리시스템 POCS(point Of Care System)정보시스템을 활용해 병원의 맞춤형 서비스를 구축해 업무 효율화와 비용절감 효과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케어캠프 측은 “통합물류관리시스템을 기반으로 병원과 공급사에게 실시간(Just in Time)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바코드 및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의료인력이 진료에만 집중할 수 있는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리사운드 링스 3D 미국 비즈니스 대상 2관광 수상=리사운드는 최신 스마트 보청기 링스 3D(ReSound LiNX 3D)가 최근 열린 제16회 미국 비즈니스 대상(16th Annual American Business Awards)에서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미국 비즈니스 대상은 미국 내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 분야별 가장 뛰어난 성과를 보인 기업, 제품, 서비스에 수여하는 미 산업분야의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리사운드 링스 3D는 올해의 기술혁신상(Technical Innovation of the Year) 및 건강/의약 제품 부문(Health & Pharmaceuticals - Product)금상을 수상해 2관왕의 쾌거를 이루었다. ‘올해의 기술혁신상’은 한 해 가장 획기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에 주어진다.

회사 측은 “2관왕을 한 리사운드 링스 3D의 대표 강점은 뛰어난 소리품질이다. 리사운드 보청기는 새로운 양이 방향성 기술(Binaural Directionality III)을 링스 3D에 적용해 향상된 음질을 자랑한다”고 설명했다.

리사운드 덴마크 본사 연구팀이 타사 제품과 비교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링스 3D는 98%의 정확도로 소음 속에서 말소리 신호를 분류하고, 가장 낮은 수치(42%)를 기록한 보청기와 비교해 ▲다양한 환경에서 말소리를 50% 이상 ▲사용자 주변의 말소리를 80% 이상 ▲소음 환경에서의 말소리를 40% 이상 더 정확하게 인식한다.

리사운드 보청기 앤더스 헤데가드는 CEO는 “이번 수상은 혁신과 기술, 편의성 등 모든 요소를 고려해 오직 사용자 중심의 청각 케어 개발에 전념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난청인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보청기 기술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