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29일 방영된 베트남판 <오! 마이베이비(이하 오마베)> 방송에서 셀카 앱인 뷰티플러스와 마스크팩 전문 브랜드 코코스타가 콜라보로 런칭한 셀카 필터가 소개됐다.
뷰티플러스는 글로벌 뷰티 앱 개발사 Meitu의 대표 앱 중 하나로, 셀카 사진 보정과 스티커 AR필터 등으로 국내를 비롯해 전세계 3억 명 이상의 유저가 다운로드한 앱이다.
뷰티플러스와 코코스타는 지난 3월과 4월, 국내와 베트남에서 로즈 립 필터를 런칭한 이후 파트너십을 지속해 오고 있는데, 이번 콜라보 필터는 코코스타의 이번 시즌 주력 제품 중 하나인 ‘트로피컬 아이 패치’를 모티브로 제작된 카메라 필터다. 뷰티플러스를 처음 접하는 누구나 필터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깔끔하면서도 톡톡 튀는 디자인이 돋보인다.
한편 SBS와 베트남 국영방송사인 VTV9이 최초로 공동제작하여 화제를 모았던 베트남판 오마베, 현지 방송명 ‘넌 어느별에서 왔니’는 베트남 미디어 시장에서는 이례적으로 2%대 시청률을 기록하며 인기리에 방영 중인 프로그램이다. 특히 한류 열풍에 힘입어 이번 시즌 2에서는 방송 중 다양한 국내 기업 제품들이 소개되고 있다.
뷰티플러스 앱이 소개된 지난 방송편에서는 베트남 배우 Ngoc Lan과 Thanh Binh이 출연, 자녀와 함께 코코스타 트로피컬 아이 패치와 립 마스크 등을 체험해 보면서 앱에 있는 다양한 AR필터들로 셀카를 찍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코코스타의 유니크한 제품 외에도 뷰티플러스 앱을 통해 가족이 재미 있는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보여졌다.
이번 콜라보에 대해 Meitu 한국지사 총괄 박소영 GM은 “코코스타가 베트남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중요한 시점에 Meitu가 마케팅 파트너로서 협력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아시아 시장에서 Meitu가 가진 비즈니스 네트워크와 방대한 유저층을 기반으로 향후 마케팅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노상우 기자 nswreal@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