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파주시는 29~30일 파주시관광협의회, 관광업계 대표자 및 종사자, 문화관광해설사 등 관광 관련 관계자 약 70여명을 대상으로 고객만족(CS) 서비스 능력 제고와 높은 품질의 관광서비스 제공을 위해 ‘찾아가는 관광서비스 아카데미’를 개최했다(사진).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된 아카데미는 관광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 중인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의 일환으로 관광분야에서 고객접점을 담당하는 관광인력의 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아카데미는 서비스 인식 고취와 친절마인드 확립을 위한 ‘공감 커뮤니케이션 스킬’, 인문학을 통한 ‘창조적 고객만족 기법’, 커뮤니케이션 스킬 습득, 고객응대 감정관리법, ‘21세기 변화마인드를 위한 자기혁신’ 등 다양한 교육 과정이 진행됐다. 서비스 기본 마인드 함양 및 실 사례 중심의 상황별 대처방안과 문제해결 능력 향상에 중점을 뒀다.
한 참여자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서비스 능력향상 뿐만 아니라 관광업 관계자들과 다양한 교육을 함께하며 소통과 협력의 시간을 갖게 돼 좋았다”고 말했다.
최종환 시장은 “파주시가 대한민국 대표관광지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역사·문화·생태 관광자원의 보고 파주만의 고유 관광자원을 활용해 체계적인 관광벨트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주=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