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산업 소식] 씨스메디 의료용 자동세척기 클린플러스 출시 外

[의료산업 소식] 씨스메디 의료용 자동세척기 클린플러스 출시 外

기사승인 2018-09-06 13:47:05

◎씨스메디 의료용 자동세척기 ‘클린플러스(Clean Plus)’ 출시…2차 감염 예방에 도움=씨스메디(대표 김종훈)는 2년여의 연구개발을 거쳐 최근 의료용 자동 세척기 ‘클린플러스(clean plu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새로 선보인 제품은 병·의원에서 수술 후 기구 세척 시 수동으로 하는 번거로움과 불편함 등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수술에 사용한 기구를 자동세척하는 클린 플러스(clean plus) OTC-1과 수술 처치 등에 사용한 쎡션 튜브와 병을 자동으로 세척하는 STC-1 두 종류”라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특수 고안된 고압노즐분사 방식으로 세척을 해, 기구 손상에 의한 재구매율을 낮춘다. 또 원터치로 자동 세척을 실시해 세척 시간 단축과 인력 효율성 개선으로 인건비 절감도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한 이 제품은 용량이 크고 세척 시간이 짧아 효율성도 높다. 따라서 기구 회전율이 빨라 수술실 및 중앙공급실의 환경개선은 물론 근무 시간 단축 효과도 있다.

이에 대해 김종훈 씨스메디 대표는 “의료용 자동 세척기 클린플러스는 최저임금 인상 등 의료기관의 인건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기존 손 세척과 달리 큰 인원이 필요 없도록 전자동시스템으로 청결 소독이 가능하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효소 세정제를 이용한 고압분사 세척이 동시에 이뤄져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2차 감염 우려도 불식시킬 수 있도록 제작됐다”고 강조했다.

◎JW중외제약 ‘피톤케어’ 하이마트 입점 기념 인스타그램 이벤트 실시=JW중외제약(대표 전재광·신영섭)은 차량용 피톤치드 휘산기 ‘피톤케어’의 하이마트 입점을 기념해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피톤케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며, 오는 16일까지 간단한 퀴즈에 대한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당첨자는 이달 21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45명에게 차량용 피톤케어(5명), 피톤케어 스프레이(10명), 스타벅스 기프트콘(30명)을 증정한다. 

피톤케어는 천연 피톤치드를 미세입자로 발산하는 제품으로 차량 컵홀더에 고정할 수 있는 크기로 제작됐다. 별도 배터리 없이 USB 연결 방식으로 차량뿐만 아니라 사무실 등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고체 형태의 카트리지를 적용해 피톤치드 고유의 향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집중력 강화, 스트레스 호르몬 감소, 소취·탈취 효과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 관계자는 “전국 하이마트 460여 개 매장에서 피톤케어의 기능과 휴대성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마크로젠·건강한친구들, 유전자 맞춤 홈트레이닝 서비스 선봬=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대표이사 양갑석)과 헬스케어 기업 건강한친구들(대표 안진필)은 최근 유전자 맞춤 홈트레이닝 서비스 ‘유전자 홈트’를 출시했다.

유전자 홈트 서비스는 유전자 검사와 건강 문진표를 기반으로 개인별 맞춤 제작 운동 영상을 제공하는 모바일PT 서비스다. 유전자 검사를 통해 체질량지수, HDL(고밀도지질단백질)콜레스테롤, LDL(저밀도지질단백질)콜레스테롤, 중성지방농도, 공복혈당, 평균혈압 등 건강과 관련 있는 유전자 항목의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 건강문진표를 통해 생활습관, 건강상태, 운동 수행능력 등을 파악한다. 이를 통해 개인의 유전적 특성과 신체적 능력을 모두 고려한 최적의 운동 프로그램을 구성하며, 그에 따라 맞춤형 운동 영상을 제작 및 제공한다.

서비스 신청은 건강한친구들 웹사이트 내 이벤트 강좌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서비스를 신청하면 유전자 검사와 건강 문진표 작성이 진행된다. 유전자 검사 방법은 매우 간단해 서비스 신청 시 입력한 주소로 유전자 검사 키트가 배송되면, 해당 키트에 타액을 담아 마크로젠으로 반송하면 된다.

건강 문진표 작성은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설문에 응답하는 방식이다. 설문 항목은 키, 몸무게, 음주량, 수면시간 등의 기본 항목과 식사, 운동 등의 생활습관 항목, 근력, 근지구력 등을 평가하는 체력 테스트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모든 검사를 완료하면 본인의 유전자 검사 결과와 건강 및 운동 능력을 고려한 맞춤 제작 운동 영상이 총 4주 동안 28회에 걸쳐 제공된다. 서비스 이용자는 본인이 가장 편한 장소에서 언제든지 스마트폰 또는 PC를 이용해 맞춤 운동 영상에 따라 자유롭게 운동을 할 수 있다.

건강한친구들 안진필 대표는 “개인의 특성이 고려되지 않은 공개형 운동 영상은 운동효과가 떨어지고 부상의 위험도 있는 데 반해, 개인 맞춤 운동 영상은 운동효과, 부상위험, 시간, 공간, 비용 등 모든 면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이번에 출시된 유전자 홈트는 여기에 개인의 유전 정보까지 결합되어 가장 완벽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마크로젠 양갑석 대표는 “마크로젠은 개인의 질병 예방과 건강 증진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 헬스케어 기업들과 제휴해 다양한 유전자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유전자 홈트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이 사람들이 자신의 유전자에 적합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