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와 공동으로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2018 ICER 교육연구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9화 째인 이번 학술대회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교육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열린다.
‘민주주의와 사회정의를 위한 교육, 전 지구적 국가적 지역적 맥락의 탐구’를 대주제로 한 학술대회 첫날 기조세션에는 조효제 성공회대 교수, 멜라니 워커 프리 스테이트 대학교 교수,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기조강연자로 나선다.
특히 이 교육감은 ‘세계시민과 민주시민교육’이라는 주제로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민주시민 교육의 성과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18일에는 ‘경기혁신교육 10년, 성과와 과제’라는 주제로 경기교육세션이 개최된다. 리스 잭슨 홍콩대학교 교수의 특별강연, 백병부 경기도교육연구원 연구위원의 주제강연, 리온 티클리 브리스톨 대학교 교수의 토론으로 진행된다.
이어서 경기혁신교육정책과 이에 대한 실천 모습을 발표하고 공유하는 선택강연으로 이어진다.
이 교육감은 “이번 학술대회는 민주주의와 사회정의 실천의 맥락에서 경기교육의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과제를 도출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최휘경 기자 sweetchoi@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