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민선7기 행복의왕 비전선포식 개최

의왕시, 민선7기 행복의왕 비전선포식 개최

기사승인 2018-10-23 10:24:58

경기도 의왕시는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행복의왕 비전선포식을 개최하고 민선7기 의왕의 미래 비전과 목표를 선포했다(사진).

시는 이날 비전선포식에서 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의왕이라는 민선7기 슬로건을 중심으로 함께하는 시민자치도시, 사람중심 첨단자족도시, 희망 주는 맞춤복지도시, 꿈을 여는 혁신교육도시, 지속가능 안전환경도시, 활력있는 문화체육도시 등 6대 시정방침을 정하고 6개 분야 55개 공약사업을 발표했다.

행정 분야는 의왕미래위원회 및 시민정책단 구성, 시민감시단 운영, 공직자 부정청탁 신고 핫라인 설치,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시스템 구축 등 6개 사업으로 구성됐으며개발 및 경제 분야는 부곡도깨비시장 주차시설 확충, 지역화폐 발행, 포일테크노파크 조성, 일자리 1만개 창출, 마을 만들기 사업 지원강화 등 11개 사업이다.

복지 분야는 아름채노인복지관 별관 건립, 재향군인회관 이전 건축, 시민편의시설 확충, 경로당 주치의제 운영, 치매안심센터 확장, 찾아가는 복지플래너 도입, ·공립어린이집 이용률 증대 등 13개 사업을 추진한다.

교육 분야는 학교 실내체육관 건립 지원, 청소년 문화의집 설립, 방과후 돌봄교실 확대, ·고등학교 교육비 지원,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학습공간 확충 등 10개 사업이고, 안전환경 분야는 공영주차장 확충, 의왕역 에스컬레이터 설치, 보행친화형 도로 개선, 도시숲 조성, 도심 속 힐링 공간 둘레길 확충 등 9개 사업으로 구성됐다.

끝으로 문화예술 분야는 시민회관 건립, 체육시설 조성, 어린이도서관 내 실내놀이터 설치, 공공 및 작은도서관 확충 등 6개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에 선정된 공약사업은 시민들이 참여한 시민평가단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반영한 것으로 시민들과의 소통·공감에 중점을 뒀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민선7기는 시민이 참여하는 시민 중심의 공정하고 투명한 의왕시를 만들어 갈 것이라며 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의왕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최휘경 기자 sweetchoi@kukinews.com

최휘경 기자
sweetchoi@kukinews.com
최휘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