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그룹, 설립 2주년 신규 채용 나서…추가 투자유치도 성공

마인드그룹, 설립 2주년 신규 채용 나서…추가 투자유치도 성공

기사승인 2018-10-24 15:49:43

마인드그룹은 설립 2주년을 맞아 개발, 기획, 앱 운영, 영업관리, 마케팅 등 전 직군에 걸쳐 신규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마인드그룹은 2016년 8월 국내 온·오프라인 유통업체에서 일했던 전문가들이 설립한 회사로, 딥러닝 기술을 적용해 상품 상세 설명 이미지 파일을 검색에 활용하는 ‘마인드시커’(MindSeeker) 기술을 개발했다. 지난해 8월에는 ‘딥러닝 기반 온라인 상품 정보 이미지 분석 시스템’ 관련 특허를 취득하기도 했다.

마인드그룹은 올해 안에 해당 특허 기술과 관련한 본격적인 서비스 상용화를 앞두고 신규 채용을 진행한다. 충원 인력은 딥러닝을 활용한 검색 서비스 고도화와 이지쇼핑의 신규 서비스 기획·개발 및 플랫폼 강화를 통한 사용자 편의성을 증대시키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마인드그룹이 지난해 선보인 리빙&인테리어 상품 추천 플랫폼 ‘이지쇼핑’ 서비스도 업그레이드한다. ‘쇼핑몰 가입 도우미’를 오픈해, 사용자들이 이지쇼핑을 통해 각 쇼핑몰에 가입할 경우 회원가입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도록 하는 등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지쇼핑’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인테리어, 가구, 소품 등 리빙 전문 상품을 추천하고 인기 쇼핑몰의 순위 정보를 제공하는 쇼핑 플랫폼이다. 연말에는 사용자에게 쇼핑의 재미를 더할 수 있는 새로운 메뉴도 론칭할 예정이다. 

한편 마인드그룹은 지난 19일 심본투자파트너스의 추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회사 측은 “지난해 창업투자사 두 곳을 포함 11억원의 첫 투자를 유치한 데 이은 두 번째 투자 유치다.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마인드그룹 유수종 대표는 “회사 설립 2년 동안 차세대 검색 기술 관련 특허 취득을 비롯해, 두 차례 투자 유치, 딥러닝 기반 새로운 커머스 이지쇼핑 론칭 등 의미있는 성과가 있었다”며 “본격적인 서비스 상용화를 앞두고 있어 전 직종에 걸쳐 신규 채용을 진행하고 있고, 이를 계기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