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단신] LG전자, 한우물, 일렉트로룩스, 대우루컴즈

[가전 단신] LG전자, 한우물, 일렉트로룩스, 대우루컴즈

기사승인 2018-12-18 10:00:00

LG전자, 경남 창원에 ‘식품과학연구소’ 열었다= LG전자가 17일 경남 창원시 소재 창원R&D센터에 190평 규모의 ‘식품과학연구소’를 열었다. 식품과학연구소에는 식품, 김치, 요리 각 분야의 전문역량을 보유한 LG전자 연구원들이 상주한다. 이들은 LG 주방가전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식품을 가장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는 보관기술부터 김치를 더 맛있게 하는 유산균을 위한 발효기술, 더 맛있고 건강하게 요리할 수 있는 조리기술까지 식품 관련 핵심기술들을 연구한다. LG전자는 서울대, 건국대 등의 국내 교수진과 농촌진흥청, 세계김치연구소, 한국식품연구원 등 정부기관 및 연구소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기술자문단과 공동으로 차세대 식품 기술에 대한 연구개발을 진행한다. LG전자는 ‘식품과학연구소’에서 연구개발한 핵심기술들을 LG 디오스 냉장고, 김치냉장고, 오븐, 전기레인지 등 다양한 주방가전에 적극 적용할 계획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물, 공기에 이어 식품에 대한 철저한 이해와 분석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지속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우물, 창립 33주년 기념 자사 보상 특별 이벤트 진행= 국내 전해약알칼리수 전문 기업 한우물이 창립 33주년을 기념해 기존 한우물 제품을 이용해온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한우물 정수기 HAN-EP5001, HAN-EP5100, HAN-CH3000 (미들, 스탠드), HAN-ICH1000(N) 모델로 교체하는 기존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보네이도 VH200 전기 히터’, ‘클레어 공기청정기’, ‘블루밍 비데 NB-SB100’, ‘더안라이프 발마사지기’ 등 총 4가지 사은품 중 한 가지를 증정하거나 푸짐한 현금할인의 혜택을 제공한다. 한우물 마케팅팀 고광석 이사는 “이번 행사는 33년간 한결 같은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믿을 수 있는 품질과 제품으로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 ‘퓨어 F9’, YTN ‘띵 뷰’ 방송 후 화제= 지난 14일 YTN 사이언스 ‘띵 뷰: 사물을 보다’에 소개된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 ‘퓨어(PURE) F9’이 방송 후 각종 커뮤니티 및 SNS에서 화제다. 이날 방송에서 퓨어 F9은 렌틸콩, 커피 가루 등을 강력한 흡입력으로 빨아들이며 먼지통 안에서의 원심력에 의해 먼지가 크기별로 분류하는 등 최신 무선청소기의 우수성을 보여줬다. 또한 소비자들의 청소 시 손목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는 퓨어 F9의 대표 기능 ‘플렉스리프트(FlexLift)’ 기능 시연 장면과 침구용 노즐 등 용도에 따라 세분화된 ‘맞춤형 청소’를 하는 장면이 잇따라 소개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일렉트로룩스 관계자는 “강력한 흡입력에 국내 최대 용량인 36V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일반 모드 기준 80분 연속 사용할 수 있다”며 “한 번의 충전으로 온 집안(공급 면적 33평형 기준) 청소를 끝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대우루컴즈 43형 다이렉트 TV 출시= (주)대우루컴즈가 43형 UHD TV ‘다이렉트TV 플러스 T43G5S1CU’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신제품은 43형 UHD TV로 넷플릭스·유튜브 4K 재생을 지원해, UHD TV의 활용성을 최대치로 끌어올린 점이 특징이다. ‘다이렉트TV 플러스 T43G5S1CU’는 43인치 3,840×2,160 4K UHD 해상도와 광시야각 패널을 채택해 178도의 넓은 시야각과 선명하고 화려한 색감을 제공한다. 1인 가구, 혹은 일반 가정에서 메인이나 세컨드 TV로 적합하며 다양한 공간에 배치할 수 있다. 또한 대우루컴즈만의 독자적인 기술인 ‘액티브 부스트 그래픽 엔진(Active Boost Graphic Engine)을 적용해 우리나라 시청자가 선호하는 최적의 색감을 구현했으며 20W(10W+10W) 스피커를 탑재해 현장감 넘치는 음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셋톱박스가 필수적인 다른 중소기업 UHD TV와 달리 유튜브·넷플릭스 다이렉트 실행 기능을 내장했으며 4K HDR 기술을 문제없이 지원한다. 또 와이파이(WiFi) 지원과 더불어 USB 3.0 버전의 USB 다이렉트 재생, 미라캐스트 기술을 내장하고 있어 소비자가 보유한 영상 콘텐츠 재생도 유용하다. 자세한 정보는 온·오프라인에서 판매처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장 소비자가격은 40만9000원이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