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이 원금 비보장형 주가연계증권(ELS) 5종과 파생결합증권(DLS) 1종 공모를 한다. NH투자증권은 공개형 생애자산관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이베스트투자증권은 해외선물 거래 수수료를 할인한다.
KB證, ELS 및 DLS 6종 공모
KB증권은 오는 18일까지 원금 비보장형 ELS 5종 및 DLS 1종 등 총 6종의 상품을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제공하는 KB able ELS 858호~862호 5종은 모두 3년 만기 상품으로 수익률은 최고 연 4.0%(세전)에서 8.55%(세전)이며, 4~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가 있다. 해당 상품은 모두 니케이(Nikkei)225지수와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유로스탁스50(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KB에이블(able) DLS 239호 상품의 경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8.55%(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기초자산은 서부 텍사스산 중질유 최근 월 선물과 북해산 브렌트유 최근 월 선물,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다.
해당 상품들은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상세한 내용은 KB증권 전국 각 지점이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NH투자증권, ‘100세 시대 아카데미’ 개최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공개형 생애자산관리 교육프로그램인 '100세시대 아카데미' 강좌를 오는 24일과 25일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24일 강좌는 SETEC 컨벤션 1홀에서, 25일 강좌는 NH투자증권 본사 아트홀에서 각각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주제는 글로벌 주식투자전략과 2분기 금융상품 시장전망이다.
첫 번째 강좌에서는 이학민 NH투자증권 글로벌주식부 책임연구원과 박별남 선임연구원이 현시점에서 유망한 글로벌 주식과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해 강의한다. 두 번째 강좌에서는 김영정 NH투자증권 상품기획부 연구위원이 첫 강좌 내용을 바탕으로 자산별 시장전망과 펀드를 중심으로 한 상품에 대해 설명한다.
참가 신청은 NH투자증권 영업점 직원 또는 모바일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할 수 있으며, NH투자증권의 거래 고객이 아니더라도 참여 가능하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싱가폴거래소(SGX) 해외선물 수수료 할인
이베스트투자증권이 오는 6월14일까지 두 달간 싱가폴거래소(SGX)의 해외선물 거래 수수료를 최대 73%까지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싱가폴거래소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수수료 할인 이벤트는 중국과 대만, 일본 증시의 지수 관련 상품과 원달러FX(환율 변동 이용한 상품), 달러위안FX 등 총 5가지 상품에 적용된다.
투자자는 신청 이후 익일부터 거래 수수료를 기존대비 67%에서 73%까지 할인 적용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이베스트투자증권 홈페이지와 고객만족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영의 기자 ysyu101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