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중소‧중견 기업 R&D 인턴십 참가학생 모집...다음달 올해 첫 사업 시작

인하대, 중소‧중견 기업 R&D 인턴십 참가학생 모집...다음달 올해 첫 사업 시작

기사승인 2019-06-27 14:48:45

 

인하대는 지역 중소중견 기업 R&D 인턴십 참가학생을 모집하고 다음달 올해 첫 사업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참여하는 기업은 인천지역에 있는 바이오, 의약, 자동차부품, 화장품 제조분야 14개 업체다.

사업을 처음 시작한 2017년 초 참여기업은 7개에 불과했지만 지난해 15~17개 기업이 참여하는 등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인턴 대상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공과대학 4학년이거나 휴학생, 졸업예정자다. 인턴 기간 중 수당으로 월 150만 원을 받게 된다. 현장실습 학점으로도 인정받을 수 있다.

올해는 모두 11명의 학생들이 인턴으로 활동한다. 기업 관계자와 인하대 산학협력교수 등이 멘토가 돼 학생의 연구개발과 취업지도 등을 돕는다.

인턴십 기간 기업과 학생이 함께 연구개발한 내용은 결과물로 만들어 발표되며 기업의 시제품 개발에도 활용하게 된다.

최종식 인하대 산학협력교수는 현장경험을 쌓은 학생의 취업률은 높은 편이며 프로그램 참가 중에도 삼성, 현대 연구소 등 대기업이나 공기업에 취업할 정도로 성과가 좋다고 말했다.

인천=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이현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