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사 브랜드, 유명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이션 활동이 패션계에서 왕성한 가운데, ‘에이치엔엠’(H&M) ‘보브’(VOV) ‘엘레쎄’(ellesse) 등의 브랜드가 협업을 통한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글로벌 SPA브랜드 ‘에이치엔엠’은 키즈 애플리케이션 ‘토카 라이프’(Toca Life)와 협업해 새로운 키즈 라인을 지난 9일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아동복 및 신발, 액세서리 등으로 구성됐으며, 리버서블 시퀸이나 반짝이는 효과를 주는 포일 프린트 등의 디자인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저지 탑, 스웨터, 원피스는 물론, 면으로 제작된 트랙수트도 준비됐다. 토카 라이프의 일부 캐릭터를 디자인 해 만든 토이백과 다양한 신발, 액세서리 등도 있다.
에이치엔엠 관계자는 “토카 라이프의 유머러스함, 독특함, 창조성 등을 즐거움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전달하고 싶었다”며 “자기표현의 한 형태가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편안함도 제공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고 설명했다.
토카 라이프 콜라보레이션 제품 가격은 에이치엔엠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내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명동 중앙길점, 홍대점, 가로수점, 강남 신세계점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엘레쎄는 영국 런던의 유명 패션 디자이너 ‘리암호지스’와 협업한 ‘캡슐 컬렉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같은날 전했다. ‘엘레쎄X리암호지스’ 캡슐 컬렉션은 지난 1월5일 19FW 런던패션위크 남성쇼에서 먼저 소개돼 현지 패션 관계자들의 호평을 받기도 했다.
리암호지스의 독특한 스타일과 결합된 스키자켓, 바지, 티셔츠, 트랙슈트는 개성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지도 위 등고선을 의미하는 알파인 패턴을 통해 60년 브랜드 헤리티지를 감각적으로 표현했으며, 테니스&스키를 의미하는 엘레쎄 브랜드 심볼 하프볼은 리암호지스의 이름 첫글자 LH와 어우러졌다.
해당 신상품은 자켓 2종, 후드티 2종, 티셔츠 5종, 바지 2종, 신발 2종 등 총 13종으로 구성됐다.
엘레쎄 관계자는 “리암호지스 콜라보 외 국내 캐주얼 브랜드, 북유럽 편집숍, 식음료 브랜드 등 연말까지 3회의 추가적인 콜라보을 진행할 계획”이며 “그외 매월 진행 중인 옷잘러 프로젝트, 탑모델콘테스트 협찬 등 1525고객과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올리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엘레쎄 신상품은 오프라인 매장 5곳(커먼그라운드 ∙ AK수원 ∙ 롯데수원 ∙ 롯데김포 ∙ 롯데잠실)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스타일링에 콜라보레이션을 도입한 브랜드도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여성복 브랜드 보브는 가을 시즌을 겨냥한 트위드 컬렉션 ‘올 데이 트위드’(ALL DAY TWEED)를 출시하면서 국내 주얼리 브랜드 ‘포트레이트 리포트’(PORTRAIT REPORT)와 함께 스타일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했다. 보브 트위드 재킷에 가장 잘 어울리는 액세서리 연출법을 선보이며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트위드 패션을 제안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보브 관계자는 “트위드는 소재 특유의 화려함으로 가을 시즌 여성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패션 아이템”이라며 “올 가을에는 보브와 포트레이트 리포트의 스타일링 화보를 통해 새로운 느낌의 트위드 패션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보브 트위드 컬렉션 올 데이 트위드는 전국 보브 매장 및 신세계인터내셔날 공식 온라인몰 SI빌리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민경 기자 smk503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