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연구마을지원’ 수행 사업 전국 1위

전북대 ‘연구마을지원’ 수행 사업 전국 1위

기사승인 2020-01-16 23:48:01
송제호 센터장

전북대학교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센터장 송제호) ‘연구마을지원사업’이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의 최종성과 평가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2017년 선정돼 수행해온 연구마을지원사업은 지역 주력 산업기반 산학협력 공동 연구를 통해 중소기업 부설 연구소를 집적화해 기술혁신과 사업화 성공을 촉진하고자 추진된 사업이다. 지난해까지 총 19개 기업의 기업부설연구소를 집적화해 대학의 물적 인적 인프라 활용·지원을 통한 공동기술개발을 수행했다.

기술경쟁력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특허 및 지식재산권 96건과 논문 63건 등의 성과와 국내외 기술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으로 연계한 신규 고용 177명과 평균 200% 이상의 매출 향상의 우수한 실적을 이뤄냈고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전북 내 유관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글로벌 시장 개척단 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했다.

이에 유관기관 ㈜솔라시도코리아와 ㈜대륜산업, ㈜유니이노, 뉴테크놀러지, (주)코스텍 등은 해외시장 개척파견을 발판 삼아 현재 수출 실적이 발생되어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해외진출을 본격화 하고 있다.

송제호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장은 “대학이 보유한 우수한 물‧인적 자원의 연구개발 및 사업화 지원을 통해 전북대 연구마을이 지역 발전을 선도하고 나아가 기업의 성장과 창출 등에 다양한 파급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주=소인섭 기자 isso2002@kukinews.com

소인섭 기자
isso2002@kukinews.com
소인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