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온라인 트롯 경연대회 '비바트롯' 개최

SK브로드밴드, 온라인 트롯 경연대회 '비바트롯' 개최

기사승인 2020-02-12 14:57:59

[쿠키뉴스] 구현화 기자 = SK브로드밴드는 최근 핫이슈로 떠오른 트롯 열풍에 힘입어 B tv 주최 시니어 대상 온라인 트롯 경연대회인 ‘VIVA트롯’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TV조선 ‘미스트롯’의 송가인이 쏘아올린 트롯 열풍이 최근 기록적인 시청률의 ‘미스터트롯’ 흥행으로 이어지고 MBN ‘트로트퀸’, MBC에브리원 ‘나는 트로트 가수다’ 등 트롯을 소재로 한 예능들이 지속적으로 등장하고 있다.

B tv 주최의 ‘VIVA트롯’은 다음달 20일까지 만 50세 이상 남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네티즌 투표와 심사위원 평가를 거쳐 4월 27일 최종 수상자를 발표한다.

참가 분야는 트롯을 직접 부르는 ‘가창’과 장르 및 악기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연주’ 등 2개 분야이며, 참가 방법은 ‘VIVA트롯’ 이벤트 홈페이지에 접속해 집 또는 노래방 등에서 촬영한 동영상을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직접 업로드하거나 앱 설치 후 업로드하면 된다.

특히 B tv 안내 화면에서 제공하는 QR코드로 이벤트 홈페이지에 자동 접속이 가능하고 동영상 용량에 제한을 두지 않는 등 ICT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들도 손쉽게 참가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VIVA트롯’ 대회 수상자들에게 ‘VIVA트롯상’ 200만원 상품권(1팀), ‘베스트 트롯상’ 30만원 상품권(1팀), ‘베스트 연주상’ 30만원 상품권(1팀), ‘세대공감상’ 20만원 상품권(2팀), 특별상 5만원 상품권(20팀)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중 ‘세대공감상’은 손주나 자녀와 함께 참가한 팀에서 선정한다.

SK브로드밴드 측은 대부분의 트롯 오디션 프로그램들은 기성 가수 수준이 돼야 참가가 가능한데 반해, ‘VIVA트롯’은 노래와 연주 실력은 출중하지만 기회를 찾기 어려운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ICT 시대에 맞게 온라인 방식의 경연대회로 기획했다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B tv를 통해 시니어 전용 메뉴인 ‘VIVA시니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VIVA트롯’ 대회를 B tv 고객 뿐 아니라 전국 지자체와 시니어단체, 노래교실에도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