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한성주 기자 =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과 고려대학교의료원은 의료기기 분야에, 유유헬스케어와 넥스트플레이어는 건강기능식품 분야에 도전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일동히알테크는 자사 필러 제품 3개를 인도네시아로 수출할 수 있게 됐다.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은 지난 7일 고려대학교의료원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의료기기 분야의 발전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기기 산업 진흥 및 발전에 기여하고, 양 기관의 협력과 정기적인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환경도 조성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 회사는 의료기기 산업 육성을 위한 임상시험 분야에서의 공동 협력, 의료기기 개발과 개선,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한 병원·기업 간 협업, 교육센터를 통한 의료진 연수 교육 협업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유유헬스케어,넥스트플레이어와 건강기능식품 개발·제조 MOU체결=유유제약 자회사 유유헬스케어는 비디오커머스 전문 기업 넥스트플레이어와 건강기능식품 개발 및 제조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건강기능식품 제조정보 및 산업현황 등 각종 DB에 대한 상호이용을 통해 협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인 감태추출물을 주성분으로 수면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제품을 올해 1분기안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앞서 유유헬스케어와 넥스트플레이어는 지난해 건강기능식품 ‘월야’를 출시했다.
◈일동히알테크, HA필러 인니 품목허가 취득=일동홀딩스 계열사 일동히알테크는 인도네시아 보건성으로부터 히알루론산 필러에 대한 품목 허가를 취득했다고 6일 밝혔다. 허가 취득에 따라 회사는 자사의 ‘IDHF-001’(국내 상표명 ID프레쉬)외 3종의 히알루론산 필러를 인도네시아에 수출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일동히알테크는 지난해 의료기기 분야의 품질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13485 인증을 획득했다.
castleowner@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