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한국지사장에 김희배 지사장 선임

테라데이타, 한국지사장에 김희배 지사장 선임

기사승인 2020-02-20 17:07:20

[쿠키뉴스] 구현화 기자 = 퍼베이시브 데이터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애널리틱스 기업인 테라데이타는 한국지사장에 전 SAP 플랫폼 사업 총괄본부장을 역임한 김희배 지사장(사진)을 선임한다고 20일 밝혔다.

김희배 신임 지사장은 한국테라데이타의 비즈니스를 총괄하며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인텔리전스 기업으로서 한국테라데이타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데이터 분석에 근간한 한국형 디지털혁신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업 내 산재하는 다양한 데이터에서 인텔리전스를 확보하고, 실질적인 기업의 비즈니스 성장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데 지원할 계획이다.

김희배 지사장은 데이터 분석 전문 분야에서 23년 이상의 폭넓은 경험을 쌓아온 데이터 분석 시장 전문가다. 테라데이타에서 경력을 시작한 김희배 지사장은 테라데이타, 그린플럼, SAP 등 여러 글로벌 선도기업을 거치면서 신규 제품 및 한국 지사 론칭, 제품 시장 전략 수립, 시장 차별화 전략 실행, 솔루션 영업 및 기술 생태계 조성, 채널 운영 등 다양한 핵심 업무를 수행했다.

특히, 분석 전용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에 대한 이해와 국내 론칭 경험을 기반으로 SAP에서 인메모리 컴퓨팅 시스템(HANA)의 국내 사업 대중화를 초기부터 주도하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최근에는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시각화, 계획, 예측형 BI 솔루션과 인공지능, 머신러닝, 블록체인, 챗봇, RPA, IoT 등의 혁신 테크놀로지의 국내 론칭 및 솔루션 영업을 담당했다.

키이스 벗지(Keith Budge) 테라데이타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지역(APJ) 총괄 부사장은 “김희배 신임 지사장이 테라데이타에 다시 합류하여 한국 비즈니스를 이끌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한국 시장은 전세계 빅데이터 및 분석 역량을 적극 활용할 글로벌 유수의 기업들이 존재하는 매우 중요한 시장이며, 향후 몇 년 동안 한국의 데이터 인텔리전스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희배 한국테라데이타 지사장은 “데이터 분석 전문가로서의 체계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었던 테라데이타에 다시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본격적으로 열릴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분석 분야의 국내 리더십을 확고히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