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생신밥상’ 등 특화사업으로 나눔문화 앞장

‘사랑의 생신밥상’ 등 특화사업으로 나눔문화 앞장

기사승인 2020-02-21 11:45:45

[예산=쿠키뉴스] 홍석원 기자 = 예산군 덕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옥자)는 지난 20일 덕산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올해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2019년도 연합모금 배분사업 정산 보고와 함께 2020년 운영계획을 확정하고 제3기 덕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2020년 덕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요 특화사업으로는 ▲새감마을과 함께하는 1:1 매칭 방문활동 ▲덕산면 나눔 현판 제작·배부 사업 ▲방문의 날 ‘만난 데이 유’ ▲홀몸어르신 초청 ‘사랑의 생신밥상’ ▲찾아가는 나눔 ‘이미용 봉사의 날’ ▲덕산면 연합모금 캠페인 ▲덕산면 복지소식지 발간 ▲폭염대비·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등 총 8개 사업이 있다.

이중 ‘방문의 날 만난 데이 유’, ‘홀몸어르신 생신밥상’, ‘이미용 봉사의 날’, ‘연합모금 캠페인 활동’, ‘덕산면 복지소식지 발간’, ‘폭염대비·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사업’ 등 6개 사업은 주민 호응이 높아 지난 해 이어 금년에도 계속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신규 사업인 ‘새감마을과 함께하는 1:1 매칭 방문활동’, ‘덕산면 나눔 현판 제작·배부 사업’을 추진해 지역 내 나눔문화 전파 및 주민 공감대를 확산하고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등 복지 체감도를 높이는데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김옥자 민간위원장은 “지난해 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으로 다양한 특화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다”며 “올해 임기가 끝나 비록 민간위원장 직에서 물러나지만 덕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남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예산군 덕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0년 첫 정기회의 개최 후 기념촬영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