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초중고교·중소기업 돕는 원격근무 솔루션 3월 무료제공

MS, 초중고교·중소기업 돕는 원격근무 솔루션 3월 무료제공

기사승인 2020-03-03 13:47:30


[쿠키뉴스] 구현화 기자 = 마이크로소프트는 파트너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교육기관과 중소기업의 원격수업 및 원격근무를 지원하고 3월 한달간 무료로 운영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개학이 미루어진 교육기관과 비대면 업무 환경에 대한 빠른 전환 및 적용이 어려운 중소기업에게 마이크로소프트의 협업 솔루션인 팀즈(Teams)를 무료로 제공하여 학생들의 수업과 중소기업의 업무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비상 지원센터는 교육기관의 원격수업을 위한 채널과 중소기업을 위한 채널, 2개로 나뉜다. 3월 한달간 온라인 전문 컨설팅, 관련 교육은 모두 무상으로 제공되며 해당 기간에 팀즈 사용권을 요청한 중소기업은 1년간 무료로 팀즈 사용이 가능하다.

전국의 초·중·고등 학교는 필요에 따라 무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팀즈를 사용하여 원격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덜고자 마이크로소프트는 팀즈 설치 방법, 팀즈를 활용한 과제 수행 및 평가, 기타 화상수업에 필요한 팁들을 알려주는 교육 세션을 3월 한달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또 임직원 300인 이하의 중소기업이 필요에 따라 원격 근무 솔루션을 빠르게 도입하고,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팀즈 1년 사용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메신저 기능과 더불어 화상 및 음성 회의, 문서공유가 가능해 중소기업들의 원활한 협업 및 원격근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