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대구·경북 저소득 가정 '의약품' 무료 배송 지원

KB금융, 대구·경북 저소득 가정 '의약품' 무료 배송 지원

기사승인 2020-03-23 10:07:47

[쿠키뉴스] 조계원 기자 =KB금융그룹이 대구·경북지역 저소득 가정 1만 2000가구를 대상으로 의약품 무료 배송지원에 나섰다.

23일 KB금융에 따르면 특별 재난재해지역으로 선포된 대구·경북지역의 의료 서비스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역아동센터의 도움을 받는 저소득 가정 약 1만 2000 가구를 대상으로 ‘의약품 배송 서비스’가 6월말까지 무료로 지원된다. 

이 서비스는 최근 보건복지부에서 한시적으로 허용한 ‘전화 진료 및 처방’ 제도를 활용해 이용 가능하다. 이용자가 전화로 병원 진료를 받은 후 조제 희망 약국을 지정하면 병원에서 해당 약국으로 처방전이 전송된다. 이후 KB금융과 제휴한 배송 전문업체에 ‘의약품 배송 서비스’를 신청하면 조제된 의약품을 무료로 배송 받을 수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은 국가적 위기 상황을 함께 극복하고 국민과 함께 하는 책임 있는 기업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힘껏 노력해 나가겠다”며, “병원과 약국을 방문하기 어려웠던 분들에게 따뜻한 희망의 마음이 전해져 하루 빨리 건강해 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 ‘그룹 비상경영위원회’는 생활치료시설이 부족한 상황 발생시 경남 사천시 소재 ‘사천연수원’을 경증생활 치료시설로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해당 연수원은 정부·지자체의 요청이 있을 시 제공될 예정이다.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