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업기간중 학생·학부모에 진로정보 제공

휴업기간중 학생·학부모에 진로정보 제공

기사승인 2020-03-27 11:41:17
전북도교육청 진로진학 홈페이지.

[전주=쿠키뉴스] 소인섭 기자 =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 ‘전북 꿈사다리 진로진학상담밴드’는 휴업기간중에도 진로진학 상담을 계속한다.

27일 도교육청은 코로나19로 개학이 늦어지고 있지만 꿈사다리 밴드에는 각종 입시정보들이 탑재돼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5월에 학생과 학부모들의 대입정보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설한 이 상담밴드는 수험생들이 궁금해 하는 대학별 전형 요소나 전년도 입시결과 등의 질문에 대해 전북 대입지원단의 상담교사가 직접 답변하는 실시간 온라인 상담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상담 밴드를 운영하고 있는 교사들은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현직 고등학교 교사들로 구성돼 있으며, 다른 진학 전문가들에 비해 도내 고등학생들의 지원 성향을 면밀히 파악하고 있다는 점이 큰 강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하나의 상담 글에 상담교사 여러 명이 추가 답변을 달거나 도내 입시현황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기반으로 하는 따뜻한 맞춤형 상담을 진행 해, 대학입시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필요로 하는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다.
 
방극남 장학관은 “앞으로도 꿈사다리 상담 밴드에 도교육청에서 실시하는 입시설명회 일정이나 수험생을 위해 개발한 진학자료들을 지속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며 “새로 정비를 마친 전북 진로진학센터 홈페이지(http://jinro.jbe.go.kr)에도 입시정보들을 탑재해 놨으니 휴업기간 중에 많이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isso2002@kukinews.com

소인섭 기자
isso2002@kukinews.com
소인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