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조현우 기자 =생활맥주가 제13차 ‘마시자! 지역맥주’ 행사를 진행한다.
23일 생활맥주에 따르면 ‘마시자! 지역맥주’ 행사는 전국 각지 양조장에서 생산된 특색 있는 수제맥주를 생활맥주 직영점을 통해 대중에게 소개하는 지역맥주 상생 프로젝트다. 지금까지 전국 20곳의 양조장과 협업해 80여 종의 수제맥주를 선보여 왔다.
앞서 지난 2월에는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옥토버훼스트, 3월에는 경기도 김포에 위치한 크래프트브로스와 각각 11차, 12차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13차 행사는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플레이그라운드’와 함께한다. 플레이그라운드는 2015년 설립 후 ‘진정성이 담긴 맥주, 새롭고 즐거운 맥주’를 중점 가치로 다양한 수제맥주를 선보여온 양조장이다.
행사 기간 동안 만나볼 수 있는 맥주는 젠틀맨 라거, 조커 골든 페일 에일, 스칼라 벨지안 블론드 에일, 헌치백 세션 IPA, 루비 세종 등 총 5종이다.
▲여의도점 ▲강남역점 ▲한양대점 ▲광화문점 ▲명동점 ▲종각점 ▲삼성코엑스점 ▲분당정자SK점 ▲서울대입구역점 ▲종로구청점 등 10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행사 중인 맥주를 3잔 주문하면 당첨률 100%의 스크래치 쿠폰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생활맥주 임상진 대표는 “생활맥주가 갖춘 전국적인 유통망은 자본이나 규모의 한계로 아직 소비자에게 알려지지 않은 우수한 양조장을 소개하기에 최적화된 시스템”이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맥주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수제맥주를 소개하며 지역맥주 상생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