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팩' 이름 붙인 타거스, 아이티로그인과 손잡고 유통망 대폭 늘린다

'백팩' 이름 붙인 타거스, 아이티로그인과 손잡고 유통망 대폭 늘린다

기사승인 2020-06-04 14:10:31

[쿠키뉴스] 구현화 기자 = '백팩(backpack)'이라는 명칭을 처음 붙인 모바일 기기 및 케이스 솔루션 기업 한국타거스와 한국타거스의 단독 국내총판인 정보보안·네트워크 전문기업 아이티로그인이 국내시장 시장 공략을 위해 오프라인과 온라인 판매망을 공격적으로 대폭 늘리기로 했다. 

4일 서울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엄기훈 타거스 지사장은 "변화된 타거스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선언했다. 과거 총판이 6군데에 이를 만큼 정리가 안 되어 있던 타거스 제품 유통 창구를 아이디로그인으로 단일화해 경쟁력을 갖추고, 글로벌 기업과 협업을 늘리는 한편으로 고객과 접점을 늘리겠다는 포부다.

이날 행사에서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거주하고 있는 마이클 윌리엄스 타거스 회장도 화상회의로 깜짝 등장해 인사를 전했다. 윌리엄스 회장은 "아이티로그인과 코리아 팀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한국은 아시아퍼시픽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매우 중요한 나라이자 중요한 시장이며, 삼성과 함께 비즈니스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양사는 기존 제품 대비 친환경, 디자인 요소가 한층 강화된 타거스의 신규 라인업과 다양한 업무 지원 솔루션을 기반으로 리테일 시장과 온라인 고객 점유율을 높이고, 여러 루트로 고객 접점을 다각화해 사용자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한국타거스는 엄 지사장 취임 이후 상대적으로 위축돼 있던 국내 비즈니스 강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바 있다.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디바이스 제조사와 진행하던 협업을 삼성으로 확대해 B2B 비즈니스 영역 확장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고, 디자인 요소와 친환경 컨셉으로 무장한 신규 제품들을 공격적으로 출시했다.

아울러 멀티 애플리케이션 유저를 위한 도킹 스테이션과 키보드, 마우스, 허브, 프리젠터 등 신규 업무 관련 지원 솔루션들도 연이어 소개했다.

엄 지사장은 "과거 타거스가 총판이 6개에 달하면서 소비자 대응에 혼선을 빚고, A/S 관련 문의가 생기면 서로 핑퐁하듯 주고받는 문제도 있었던 것을 들었다"며 "제가 부임한 이후부터는 A/S 처리를 아이티로그인으로 일원화해 고객의 혼란을 줄이고, 사용 고객에 따라 차이를 두어서 필요성에 맞는 제품들을 만들어 내겠다"고 강조했다. 


최근 한국타거스는 친환경 소재를 재활용해 견고함과 이동성을 갖춘 ‘싸이프러스’, 실용성과 디자인에 포커스를 맞춘 ‘뉴포트 콜렉션’, 프리미엄 가죽 제품 중심의 ‘쎄나’ 등 다양한 연령층에서 사랑받을 수 있는 관련 제품들을 선보였다. 이 외에도 비즈니스, 여행, 스포츠 같은 용도별 제품들과 견고함, 경량화, 컬러풀 등 특징을 갖춘 다양한 품목들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한국타거스는 본사의 승인을 통해 국내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연구 및 개발해 생산할 수 있는 라이센싱 권한도 보유하고 있다. 타거스 글로벌 디자인 정책과 별개로 국내 기업들과 협업을 도모할 수 있다는 것. 한국타거스는 이를 위해 적극적인 시장 조사와 고객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시장의 니즈에 부합되는 제품군을 곧 선보일 계획이다. 

제품 포트폴리오에 대한 정비를 마친 한국타거스는 지난 2월 아이티로그인과 공식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후 양사는 단기간에 시장의 변화에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는 데 매진하고 있다.

김태현 아이티로그인 대표이사는 "아이티로그인은 다년간의 IT관련 유통 경험을 활용해 리테일과 온라인 시장에서 누구나 손쉽게 타거스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채널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는 중"이다. 김 대표는 "올해 안에 모든 주요 대형마트에 공급을 목표로 업무를 추진 중이며, 국내 최초 오프라인 직영매장과 플래그십 스토어도 단계적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에서는 공식스토어를 런칭해 타거스 고객들이 최상의 조건으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활로를 개설했으며, 모든 포털사이트에서 관련 키워드 검색 만으로 타거스 제품 정보를 찾을 수 있게 마케팅 루트 또한 넓혀나갈 예정이다.

소셜미디어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대외 이벤트 참석과 정기적인 세미나 개최 그리고 미디어 홍보 활동에 많은 힘을 실어 타거스의 생생한 제품과 구매 관련 소식을 고객에게 전달한다는 계획도 세우고 있다.

엄 지사장은 “점차 모바일 중심으로 이동하는 컴퓨팅 환경에서 디바이스를 얼마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운반할 수 있느냐는 것은 성공적인 업무 수행의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할 것”라며 “한국타거스는 아이티로그인과 함께 좋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고객이 타거스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찾을 수 있도록 유통망을 확대하고, 가치를 직접 체험해 보다 쉽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사용자들의 니즈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