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문대찬 기자 =프로게임단 설해원 프린스가 라이엇 게임즈의 신작 FPS 게임 발로란트의 선수와 코치 모집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만 16세 이상으로 본인 명의의 발로란트 한국 서버 계정을 보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입단 신청 가능하다. 다만 발로란트 및 다른 게임에서 대리게임, 불법 프로그램 사용 등의 이유로 게임 이용의 제한을 받은 경우가 없어야 한다.
아울러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하며 숙소생활이 가능해야한다. 선수 및 코치 모집은 선수단 구성이 완료될 때까지 상시 진행되며 본인의 이름과 생년월일, 사는 지역과 아이디, 휴대폰 번호, 디스코드 계정, 다른 종목에서의 선수 경력 및 대회 참가 경력, 병역사항, 간단한 자기소개를 적어 메일 (valorant@apesports.gg)로 보내면 된다.
서류 심사 통과자는 1차 면접을 진행하게 되며 이후 추가적인 테스트와 면접을 통해최종 합격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발로란트는 라이엇 게임즈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FPS 게임으로 지난 4월 7일부터 미국, 유럽을 시작으로 약 두 달간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다. 테스트 첫 날 트위치에서 최다 동시 시청자수 172만 명을 기록하는 등 많은 유저들의 관심과 인기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