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종환 “최숙현 사건, 국회 상임위 차원 청문회 추진”

도종환 “최숙현 사건, 국회 상임위 차원 청문회 추진”

기사승인 2020-07-07 15:40:05
▲도종환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쿠키뉴스 DB


[쿠키뉴스] 정유진 인턴 기자 =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인 더불어민주당 도종환 의원이 고(故) 최숙현 트라이애슬론 선수 사망 사건에 대한 상임위 차원의 청문회를 추진하겠다고 밝히며 철저한 진상 조사를 촉구했다. 

도 의원은 7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야당 간사 위원들과 논의를 해서 청문회 일정을 잡아야겠다고 여당 간사에게 이야기 한 상태”라며 “청문회를 하는 방향으로 의원들 간 공통 분모가 생긴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가해자들이 전혀 폭행한 사실이 없다고 하니 ‘조사가 아니라 수사로 가야 되는 것 아닌가’ 하는 이야기가 어제 상임위에서 거론이 되었다”고 말했다.   
또 도 의원은 문화체육관광부의 대응 부실을 지적하며 “(문체부가) 빨리 빨리 움직이고 있지 않다. 문체부 장관, 대한체육회, 철인3종경기 협회까지 제대로 된 진상 조사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장관 재직 당시에 내놨던 근절대책이 실효성이 없는 것이 아니냐’는 질문에는 “그런 지적을 받을 수 밖에 없다”고 답했다. 그는 “대책이 마련됐음에도 상반기에 80여건의 비슷한 사건이 있다고 보고를 받았다”며 “신속하고 제대로 된 조사룰 할 수 있는 독립된 기구 마련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ujiniej@kukinews.com
정유진 기자
ujiniej@kukinews.com
정유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