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윤·최동석 교통사고로 주목받는 ‘볼보 XC90’ 어떤 차?…‘안전 대명사’

박지윤·최동석 교통사고로 주목받는 ‘볼보 XC90’ 어떤 차?…‘안전 대명사’

기사승인 2020-07-29 06:18:38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쿠키뉴스] 김미정 기자 =방송인 박지윤 가족이 교통사고를 당한 가운데 그들이 탄 ‘볼보 XC90’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27일 오후 박지윤과 최동석 부부는 부산의 한 고속도로에서 역주행하는 2.5t 화물차와 정면충돌하는 사고를 당했다.

이 사고로 박지윤 부부를 비롯해 아이들이 타고 있던 차량은 반파될 정도로 구겨지는 등 아찔한 상황을 맞이했지만, 다행히 큰 부상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이들이 탑승했던 차량 ‘볼보 XC90’에 큰 관심이 쏠렸다. ‘볼보 XC90’는 스웨덴의 고급차 브랜드인 볼보에서 2002년부터 생산하고 있는 준대형 SUV 차량이다.

볼보의 설립자들은 스웨덴의 춥고 거친 날씨, 좋지 않은 도로사정 등 열악한 환경을 견딜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차를 만드는 것을 최우선으로 삼았다. 끊임없는 안전 기술의 혁신을 통해 볼보는 '안전(Safety)'의 대명사가 되었다. 

볼보는 운전석에 필수적으로 탑재되는 3점식 안전벨트를 1959년에 자동차 회사 최초로 개발한 회사이기도 하다. 긴급 제동 시스템(City Safety)및 교차로 충돌 방지 시스템(Auto-brake at Intersection) 등을 개발한 것도 볼보였다.

특히 박씨 부부가 탔던 볼보 XC90은 2016년 국내에 방한한 볼보자동차 안전센터의 수석연구원 로타 야콥슨 박사가 “볼보의 안전 비전에 가장 근접한 차”라며 치켜세운 차량이기도 하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방송된 JTBC ‘효리네 민박’에서 이효리, 이상순 부부가 차는 모습이 전파를 타며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skyfall@kukinews.com
김미정 기자
skyfall@kukinews.com
김미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