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0 일본 이커머스 진출 사업 참여기업 모집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0 일본 이커머스 진출 사업 참여기업 모집

일본 유통마켓 진출 위한 온라인 실무교육 지원 ... 18일 까지 모집

기사승인 2020-09-08 19:01:09

[홍성=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남창조센터)는 일본 이커머스 플랫폼인 '큐텐재팬'과 함께 '2020 일본 이커머스 입점지원사업' 참가자를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일본 이커머스 진출을 희망하는 수출초보기업 30개사를 대상으로 입점을 위한 온라인 실무교육으로 10월 7일부터 15일까지 실시, 교육수료 및 입점 완료기업에 한하여 프로모션 지원 등 온라인 판매 활동 전반을 지원한다.

입점을 위한 맞춤형 실습교육은 10월 7일과 13일, 15일로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상품등록 ▲프로모션 ▲주문관리 ▲정산, CS(고객만족)관리 ▲광고활용 ▲매출증대 노하우 등 온라인 비대면 실습교육으로 이루어진다.

충남창조센터는 상품등록부터 주문, 정산 관리 등 온라인 판매가 처음인 수출 초보기업들이 궁금해 하는 과정 위주로 온라인 교육 10시간을 편성했다.

또한 교육을 이수, 큐텐재팬에 입점을 성공하여 셀러샵을 개설한 기업에 한해 판매활성화를 위한 Q-cash를 지급할 계획이다.

충남창조센터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이커머스 시장 진출을 위하여 수출초보기업과 소통을 강화하고, 도내 기업의 일본 유통마켓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