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서울시와 ‘도시숲 조성사업’ 추진 행사

CJ대한통운, 서울시와 ‘도시숲 조성사업’ 추진 행사

기사승인 2020-10-30 09:33:05
사진=cj대한통운
[쿠키뉴스] 한전진 기자 = CJ대한통운은 지난 29일 서울시, 마포구, 서울 그린트러스트와 함께 마포구 성산동에서 미세먼지 저감 및 도심경관향상을 위한 ‘CJ대한통운 90주년 기념 도시숲 조성’ 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소규모로 진행됐으며, CJ대한통운 임직원, 서울시·마포구 공무원, 지역주민, 시민단체 등 50여명이 함께 참가했다. 자원봉사자들은 마포구 성산동 매봉산자락에 위치한 가로변 공터에 산수유, 단풍나무 등 환경개선을 위한 나무 33그루를 심었다.

본 행사는 서울시, 마포구,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도시숲 조성사업’의 일환이다. 도시숲 조성을 위한 기획, 실행, 유지관리, 재원확보 등 업무를 분담하고 상호협력을 통해 사업을 추진하고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도시숲 조성사업에 대한 서울시의 취지에 공감하며 함께 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CJ대한통운은 맑고 깨끗한 세상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도록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민간기업과 함께 협력하여 친환경적인 서울의 도시숲을 만들 수 있어 더욱 의미가 크다”며 “시민들이 쾌적하고 아름다운 공간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기업과 함께 도시숲 조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