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대전서구청장, ‘행복동행 동네마실’...관저2동 방문

장종태 대전서구청장, ‘행복동행 동네마실’...관저2동 방문

관저 마을공동체, 한국발전인재개발원 공사 현장 방문

기사승인 2020-11-08 20:26:21

장종태 서구청장이 '행복동행 동네마실' 두번째로 관저2동을 방문했다.


 한국발전인재개발원 공사 현장을 방문중인 장종태 서구청장.

[대전=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장종태 대전 서구청장은 6일 ‘행복동행 동네마실’ 그 두 번째로 관저 2동을 찾았다.

8일 구에 따르면 이날 장 청장은 관저 공동체 연합 회원들이 직접 마을 신문을 제작하는 시민공유공간을 방문해 회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아울러, 매월 발행되는 관저마을신문 기사를 직접 읽어주는 라디오 제작에 참여해 관저동 지역의 치안을 담당하는 구봉지구대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관저마을 역사박물관(관장 정재홍)을 찾아 주민들과 마을기록의 지속적 발굴과 필요성, 보존 방법 등에 대해서도 설명을 들었다.



이어 관저동 757번지 일원에 금년도 말 완공을 앞두고 있는 한국발전인재개발원 공사 현장에서는 막바지 공사 진행 상황을 살피며, 동절기 대비 안전사고 예방을 당부하는 발로 뛰는 행복동행 동네마실을 실시했다.

장종태 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주민들의 공유공간 조성과 활동은 위드 코로나를 극복하는 방법으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내년도부터 한국발전인재개발에 전국의 교육생들이 우리 지역을 찾는다. 이에 관저동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영향을 미치는 만큼 지역 주민들도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라고 말했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