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아임닭은 지난 11일 진행된 11번가 '그랜드십일절'에서 판매수량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축산이나 닭가슴살 분야가 아닌 전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해 더욱 의미 있는 결과라는 반응이다. 글로벌 식음료 기업인 코카콜라가 2위로 아임닭의 뒤를 이었다.
이를 기념해, 아임닭은 아임닭 닭가슴살 소시지 1+1 특가 이벤트, 한입스팀 닭가슴살 10만팩 판매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 중인다.
'그랜드십일절'은 온라인 쇼핑몰 11번가가 진행하는 연중 최대 쇼핑축제로 올해에는 11일 하루 동안 거래액 2018억 원, 구매 고객수 114만 명, 하루 판매 상품수 499만개에 달할 정도로 큰 규모로 진행됐다.
아임닭 제품은 11일 하루 동안 판매된 약 4만 5000개를 포함 십일절 페스티벌 기간 동안 약 7만 7000개 가량이 판매됐다. 그랜드십일절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상품은 닭가슴살 소시지, 한입스팀 닭가슴살, 함박 스테이크였다. 모두 올해 새롭게 출시된 제품이다.
프리미엄 건강 간편식 브랜드 아임웰은 최다 판매수량 3위에 올랐다. 아임웰 인기상품인 김치볶음밥, 곤약떡볶이는 그랜드십일절에서도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으며, 그랜드십일절을 겨냥하여 출시한 '아임웰 곤약찰바 씨앗호떡'은 완판됐다. 아임웰은 신제품 씨앗호떡 찰바 출시 이벤트, 곤약볶음밥 할인 프로모션 등을 전개하고 있다.
11번가의 담당자는 아임닭의 성공적인 결과에 대해 "올해 11번가와 와이즈유엑스글로벌 양사간의 JBP를 통해 아임닭에서는 마케팅적인 도움을, 11번가는 판매에 주력함으로써 그랜드십일절에서 좋은 성과를 냈다고 생각한다"고 분석했다.
아임닭·아임웰 브랜드 커머스비즈본부의 이은나 실장은 "이번 그랜드십일절에서 고객들이 자사 제품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가장 많은 품목을 선보였다. 또한 고객들의 이야기에 귀기울여 건강한 식생활과 함께 즐거운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경품을 구성한 것이 좋은 결과를 이끌어냈다"며 "앞으로도 좋은 제품과 다채로운 행사로 고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이벤트, 프로모션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임닭과 아임웰 공식 온라인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kim.youngb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