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원산지 표시법' 안내 콘텐츠 게시

우아한형제들, '원산지 표시법' 안내 콘텐츠 게시

기사승인 2020-11-13 10:17:45
사진=우아한형제들
[쿠키뉴스] 한전진 기자 =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고객 신뢰도를 높이고, 업주의 매장 운영 편의성을 돕기 위해 올바른 원산지 표시법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위해 배민은 업주 전용 사이트 ‘배민사장님광장'’에 ‘알아두면 유용한 원산지 표기법의 모든 것’이라는 콘텐츠를 지난 11일 게시했다. 

해당 콘텐츠는 ▲원산지 표시 제도의 도입 배경 및 정의 ▲원산지 표시 대상 품목 ▲배민 앱에서 원산지를 표시하는 방법 ▲원산지 오기입 시 처분 내용 등 업주들이 주로 궁금해하는 내용들을 정리했다.

특히 매장과 배달 영업을 함께 운영할 경우, 매장 메뉴판은 물론, 배민 앱과 영수증 등에도 원산지를 표시해야 한다는 내용 등 자칫 업주들이 놓치기 쉬운 내용을 강조해 설명했다. 

또 업주가 스스로 앱과 영수증에 원산지를 표기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배민이 제공하고 있는 ‘셀프서비스’ 기능의 활용 방법도 안내했다.

사용되는 재료의 원산지가 같을 경우 메뉴명은 생략하고 일괄 표시할 수 있다는 점, 원산지가 다른 두 개 이상의 동일한 재료가 섞였다면 비율이 높은 순서대로 표기해야 한다는 점 등도 예시문과 함께 설명한다.

우아한형제들 이현재 CR실장은 “사장님들께서 관련 법과 제도를 자연스럽게 숙지하고 나아가 배달 음식의 신뢰도도 더 높아지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